박기웅, 김정기 작가와 그림 협업..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예정

이경호 기자  |  2021.05.27 09:51
배우 박기웅(사진 오른쪽)이 김정기 작가와 협업에 나섰다./사진제공=마운틴무브먼트
최근 화가로 등단한 배우 박기웅이 인기를 끌고 있는 김정기 작가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또 다른 도전에 나선다.

박기웅과 김정기 작가는 오는 31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공개 예정인 '박기웅의 Culture Live'를 통해 인연을 맺었다.

첫 만남에 앞서 김정기 작가는 "천재적인 준비된 화가의 등단을 축하해주고 싶었다. 서로에게 영감을 주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힌 바 있다. 이 같은 바람은 두 사람의 그림 협업으로 성사됐다.

두 작가의 만남은 처음부터 훈훈함 그 자체였다. 김정기 작가는 박기웅에 대한 따뜻한 애정으로 현장을 웃음으로 이끌었고, 박기웅은 대작가를 향한 겸손함과 존경심으로 더욱 즐거운 협업 현장이 됐다는 후문이다.

또한 박기웅은 '김정기, 디아더사이드(Kim Junggi, The Other Side)' 전시를 관람한 후 "직접 작가님의 작품을 보고 전율이 일었다. 얼마나 노력을 했는지 그림에 그대로 전달돼 울컥했다. 과연 난 작가님을 따라갈 수 있을지 무섭기도 했다"며 협업 소감을 전했다.

김정기 작가는 "유명한 배우인 줄만 알았는데, 그림을 보며 오랫동안 준비한 화가의 면모를 봤다. 색채감이 뛰어나 같이 한 작품을 컬래버하는 것에 즐거운 마음이다"고 박기웅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림 협업에 나선 김정기 작가(사진 왼쪽 아래)와 박기웅/사진제공=마운틴무브먼트

박기웅과 김정기 작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완성된 작품은 '박기웅의 Culture Live'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서로 다른 화풍인 대 작가와 신인 작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어떤 작품이 탄생될지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두 사람은 "이 그림으로 많은 작가 지망생들의 상상력이 극대화되길 바란다"며 그림 판매로 인한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박기웅은 중, 고등학교 및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한 후 배우로 활동하면서 '미대 오빠'로 불려왔다. 틈틈이 화전을 준비해오다 매니지먼트사인 마운틴무브먼트의 제안으로 화가로 정식 등단했다. 이후 데뷔 불과 두 달 만에 '한국회화의 위상전'에서 특별 K아트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베스트클릭

  1. 1벌써 마지막 'n월의 석진'..방탄소년단 진, 6월 전역만 남았다
  2. 2LG 여신, 불륨美 이 정도일 줄은 '눈부신 비키니'
  3. 3"방탄소년단 지민 씨를 좋아해요" 박정현 러브콜 '화제'
  4. 4군대서도 '잇보이'..방탄소년단 지민, 늠름한 KCTC 훈련 사진 공개
  5. 5검찰, 두산 이영하에 2심서도 '징역 2년 구형'... "1심 무죄 판결, 법리적 오해 있다"
  6. 6이서한, 작업실 몰카 논란.."남자끼리 장난" 해명 [스타이슈]
  7. 7'풀타임' 손흥민, 유효슈팅 한 번도 못 때렸다... 토트넘, 첼시에 0-2 완패→3연패 수렁 'UCL 진출 빨간불'
  8. 8송혜교, 인생 잘 살았다..이유 있는 '인맥 퀸'
  9. 9'투헬에 이어...' 김민재 비판한 뮌헨 레전드 "좋은 영입 아니다, 챔스 4강인데 그런 실수를"
  10. 10'뮤직뱅크' 이채민, 38대 은행장 하차 "영광이고 행복했던 시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