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타 거기에는 약속다 잡아서 왔데' 방탄소년단 지민, '페스타 고사' 귀여운 오답 '박머글' 인증 "얼른 보아요 이삐들~"

문완식 기자  |  2021.06.10 08:17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남다른 '페스타 고사' 문제 풀이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방탄소년단은 10일 0시 공식 트위터와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데뷔 8주년 기념 행사인 '페스타'(FESTA) 콘텐츠 중 '페스타 고사'를 공개했다.

실제 시험과 유사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육성 멘트로 페스타 고사 주의사항에 대해 10분 전 공지했다. 지민은 시험 중 미디어 사용 금지 사항을 한국어와 영어로 설명, 나긋하고 부드러운 달콤 보이스와 완벽한 영어 발음으로 청취하는 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페스타 고사는 총 20문제로 멤버 개인 문제들을 포함해 방탄소년단의 음악과 상징, 아미팬들과 관련된 의미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30분의 시간이 주어졌다. 이어 밤 12시 30분에 정답과 함께 멤버들이 풀었던 시험지를 공개했다.

지민과 연관된 문제는 지난해 12월 24일 불시에 팬들에게 선물한 지민의 자작곡 '크리스마스 러브' 가사 중 아름다운 우리말로 크게 화제가 되어 글로벌 팬들의 한국어 열풍을 일으킨 단어를 맞히는 문제였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소복소복'이라는 답을 한 명을 제외한 모든 멤버들이 맞혀 지민이 작사한 한글 가사와 노래에 대한 멤버들의 관심과 사랑을 엿볼 수 있었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평소 신조어와 줄임말, 인터넷 상에서 유행하는 것을 잘 모르는 것으로 유명한 지민은 '박머글'이란 별명 답게 초성문제 'ㅍㅅㅌ ㄱㄱㅇㄴ ㅇㅅㄷ ㅈㅇㅅ ㅇㄷ'(페스타 기간에는 약속도 잡아선 안돼)를 문제지 가득 고민한 흔적을 보이며 '페스타 거기에는 약속다 잡아서 왔데'라고 적어 오답 속에서도 페스타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난이도 높은 초성 문제인 'ㅇㄴㅇㅁㅊㅅ'(오늘안무취소)에서는 '오늘엄마취소'라는 엉뚱한 답변으로 웃음짓게 했다. 평소 뛰어난 그림실력으로 주목 받아던 지민은 따라그리기 문제에서도 멤버별 특징을 잘 잡아 깔끔하게 그려내 놀라움을 안겼다.

페스타 고사를 본 소감을 묻는 질문에 '암담하다, 특히 초성퀴즈'라고 작성해 지민이 성의껏 혼신을 다해 고사에 임했다는 것을 짐작케했다. 문제를 푸는 '아미들에게 한마디'에는 '얼른 보아요 이삐들~'이라는 애교 가득한 답변으로 시험을 마쳤다. '이삐'는 지민이 팬들을 사랑스럽게 표현해 부르는 경상도 사투리 애칭이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지민의 시험지가 공개되자 지민의 오답 '페스타 거기'가 한국 인기 실시간 트렌드에 오를 정도로 지민의 시험지는 화제를 모았다. 매순간 팬들을 만나 소통하고 싶어하는 지민의 마음을 또 한번 드러내 감동까지 선사했다.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방탄소년단 지민(BTS JIMIN)




베스트클릭

  1. 1'美의 남신' 방탄소년단 진, '배우 해도 슈퍼스타 될 완벽한 비주얼 스타' 1위
  2. 2'KING JIMIN' 방탄소년단 지민, 글로벌 인기 투표 4개월 연속 1위..누적 45개월 우승
  3. 3"드라구신, 더 이상 벤치 싫다" 에이전트, 참다 참다 포스테코글루 맹비난... "세트피스 엉망인데 내 선수 왜 안 써?"
  4. 4'어린이날인데 왜 하필...' KBO 사상 최초 2년 연속 '우천 취소' 기록 나오나, 고척 경기마저 없다
  5. 5'이혼' 안현모, 은퇴→유학 고민까지..왜?
  6. 6'불운남' 이정후, 악천후에도 155㎞ 강속구 때렸다! 출루율 3할 유지... 팀은 필라델피아에 3-14 대패 [SF 리뷰]
  7. 7'49kg' 박나래, 다이어트 ing "숨 안 참고 복근 원해"
  8. 8'비판에 정신 번쩍 든' 김민재 평점 7 호평! 레알전 선발 유력, 패배 속 클래스 확실히 달랐다→'깜짝' 정우영 환상 데뷔골
  9. 9김하성 8G 만에 시즌 5호포, 9번 강등 굴욕 씻었다! 타격왕 신입도 4안타... 샌디에이고 13-1 대승 [SD 리뷰]
  10. 10황희찬, 펩 앞에서 12호골 넣었지만→'절친' 홀란드는 4골 폭격 "무자비했다" 호평... 울버햄튼, 맨시티에 1-5 대패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