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센 힘내, 사랑해!" 친구 챙긴 SON, 英 스포트라이트 한몸에

김동영 기자  |  2021.06.14 06:31

13일 레바논전에서 골을 터뜨린 후 손가락으로 '23'을 만들고 있는 손흥민(오른쪽). /사진=뉴스1
'손세이셔널' 손흥민(29·토트넘)이 먼곳에서 친구 크리스티안 에릭센(29·인터밀란)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감동적인 장면에 영국 현지 매체들도 일제히 손흥민을 조명하고 나섰다.

한국은 13일 열린 레바논과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2-1의 승리를 거뒀다. H조 1위로 최종 예선 진출. 그리고 결승골의 주인공이 손흥민이었다. 후반 20분 페널티킥을 얻었고, 깨끗하게 성공시켰다.

득점 후 손흥민은 한쪽 손으로 2를, 다른 손으로 3을 만들었다. 23번. 에릭센의 토트넘 시절 등번호다. 이후 카메라 앞으로 달려가 "크리스티안, 힘내. 사랑한다"고 말했다.

같은 날 에릭센은 덴마크 대표팀 소속으로 유로2020에 출전했다. 핀란드와 경기에서 전반 43분 공격작업 후 재정비 과정에서 갑작스럽게 쓰러졌다. 갑작스러운 심장마비. 곧바로 응급처치가 진행됐고, 의식을 되찾기는 했다. 그러나 병원으로 후송되면서 경기를 뛸 수는 없었다. 경기도 중단됐다.

축구계 전체를 충격에 빠뜨렸다. 한국에 있던 손흥민도 이 소식을 들었다. 토트넘 시절 손흥민, 에릭센, 해리 케인, 델리 알리는 DESK 라인을 이루며 맹활약했다. 절친이기도 했다. 에릭센이 인터밀란으로 떠나며 헤어지기는 했지만, 친분이 어디 가지는 않는다.

가슴 아픈 소식을 들은 손흥민은 골 세리머니를 에릭센에게 바쳤다. 20개월 만에 터진 A매치 골이었다. 그 자체로도 기쁜 일이었지만, 손흥민은 에릭센을 먼저 챙겼다. 방송을 통해 에릭센을 응원했고, 전 세계가 지켜봤다. 영국에서도 손흥민의 이런 모습을 봤다.

영국 기브미스포트는 "손흥민이 득점 후 23 사인을 만들었다. 에릭센에게 힘내라고, 사랑한다고 했다"고 적었다. 로이터 통신, 데일리 메일 등도 같은 소식을 일제히 전했다. 데일리 메일은 "손흥민이 에릭센에게 골을 바쳤다"고 썼다.

한편 에릭센은 병원으로 후송된 후 안정을 찾았다. 덴마크 대표팀와 인터밀란 동료들에게 연락해 다시 뛰고 싶다는 메시지도 전했다. 남은 유로2020에 나설 수 있을지는 여전히 불투명하다. 다시는 축구선수로 뛰지 못할 수도 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7. 7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10. 10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