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달' 방탄소년단 진 'Moon', 전 세계 팬들 꾸준한 사랑 "힐링송♥ 설렘송♥"

문완식 기자  |  2021.07.22 08:34
방탄소년단 진(BTS JIN)

방탄소년단(BTS) 진의 'Moon'이 발매후 지금까지도 전세계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해외 연예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최근 진의 'Moon'이 멜론에서 'MOTS7' 앨범 중 막강한 인기를 누리는 곡이자 Spotify Korea에서 두 번째로 높은 솔로곡으로 기록 됐다고 소식을 전했다.

매체는 진의 자작곡인 'Moon'이 대한민국 최대 음악 플랫폼인 멜론에서 'MOTS7'(MAP OF THE SOUL : 7)앨범 중 타이틀곡 'ON'과 'Zero O'Clock'에 이어 사랑을 많이 받는 곡이며 해당 앨범중 솔로곡 1위로 유행을 타지않는 히트작임을 계속해서 증명하고 있다고 극찬했다.

'Moon'은 지난달 멜론에서 'MOTS7'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중 최다 '좋아요'를 기록한 바 있으며 현재 'MOTS7'앨범중 네번째로인기 많은 곡으로 기록되어있다.

이어 "'Moon'은 방탄소년단 음반 목록 중 27 번째로 인기있는 곡이기도 하다. 고유의 리스너를 기반으로 다른 모든 B-side 트랙을 능가했으며, 그 위로는 Spotify Korea에서 두 번째로 높은 차트를 기록한 솔로 곡이기도 하다. 한국에서 Spotify가 시작 된 이후 Top200 차트에서 49위로 정점을 찍었다"고 밝히며 'Moon'의 막강한 파워를 실감케 했다.

방탄소년단 진(BTS JIN)

매체는 또 최근에 진이 'Awake,' 'Epiphany,' 그리고 'Moon' 이렇게 단 3개의 솔로곡만으로 스포티파이에서 3억 스트리밍 돌파, 비평가와 언론으로부터 계속해서 인정을 받고 있으며, 전 세계 차트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Moon'은 진의 탄탄한 보컬실력과 청량하면서도 맑은음색이 돋보이는 경쾌한곡이다. 팬들은 지구, 진은 그 지구를 맴도는 달로 비유, 팬들에게 보내는 러브송으로 유명한 'Moon'은 다수의 최고기록을 경신하고 저명한 음악 전문 매체와 저널리스트의 극찬을 받으며 강력한 인기를 입증해왔다.

방탄소년단 진(BTS JIN)

최근 네팔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총 110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기록을 세운 'Moon'은 아이튠즈 역사상 다섯 번째로 총 110개국 1위를 차지한 곡이 되었다.

또 지난해 7월 'Moon'은 빌보드가 발표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위를 기록했으며 미국 최고의 음악 전문 매거진 '롤링스톤(Rolling Stone)역대 최고 보이그룹 노래 75곡(75 Greatest Boy Band Songs of All Time)'에서 5위에 선정, K-POP의 위상을 높였다.

팬들은 "문은 사랑받아 마땅한 노래지","석진아 축하해","이 노래 드라이브하면서 즐겨 듣는 곡인데 기분이 좋아져","문은 석진이 음색좋고 가사를 듣다보면 고백받는 느낌이라 막 설레","오래도록 사랑받는 곡에는 다 이유가 있나봐 노래 정말 좋아","팬들에게 보내는 러브송인 문, 오랜시간 사랑받았음 좋겠다","나의 빛나는 달 석진아 축하해,늘 응원하고 있어","나의 힐링송 나의 설렘송 많은사람들이 듣고 행복해졌음 좋겠다"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Moon, BANGTANTV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디 애스트로넛', 아르헨티나 'Top 40 Kpop' 차트 78주 연속 1위
  2. 2'레전드' 방탄소년단 지민, K팝 아이돌 인기 투표 161주 1위
  3. 3女 아이돌, 일본서 유흥업소 일 한다고? '충격'
  4. 4[영상] 황재균 격분, 로봇 심판에 항의해 퇴장 KBO 최초라니 '포수가 뒤로 빠트린 공이었는데...' 헬멧 내동댕이
  5. 5손흥민, 북런던 라이벌 향해 "유럽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팀" 칭찬... 정작 아스널은 "SON, 두려운 존재"
  6. 6방탄소년단 정국, 美빌보드 주요 글로벌 차트 3곡 '인기 롱런'
  7. 7"뉴진스 볼모로 협박" 하이브, 민희진 12가지 주장에 반박 [공식][전문]
  8. 8'신민재 환상 고급 주루' LG, '1위' KIA에 7-6 짜릿한 역전승 [잠실 현장리뷰]
  9. 9"15골 넣는 손흥민으로 안돼" 토트넘 선배, SON 득점왕 경쟁자를 '영입 추천'... "25골 때려 박는 공격수"
  10. 10[공식발표] 축구협회 '올림픽 좌절+40년만 참사' 사과문 냈다 "오늘 같은 실패 반복 안 하겠다"... 대표팀 운영도 '면밀 검토'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