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팀 돌발 악재' 오지환 엔트리 교체? 사령탑은 선 그었다 [★고척]

고척=김우종 기자  |  2021.07.24 21:33
오지환(오른쪽)의 부상 순간.
한국 야구 대표팀에 '부상'이라는 돌발 악재가 발생했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 대표팀은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펼쳐진 LG 트윈스와 평가전에서 2-2 무승부를 거뒀다. 대표팀은 6회 2실점 한 끝에 0-2로 끌려갔으나 7회 오재일의 솔로포로 한 점을 만회한 뒤 9회 1사 만루서 김혜성이 동점 희생 플라이 타점을 올리며 2-2로 비겼다.

그런데 불운하게도 경기 도중 부상자가 발생했다. 6회 대표팀 투수 박세웅이 3연속 볼넷을 허용하며 무사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이어 채은성이 우전 적시타를 때려냈다. 이때 대표팀 우익수 박건우가 뒤로 빠트린 뒤 재차 송구를 시도했으나 패대기 식으로 됐고, 채은성이 이 틈을 타 2루까지 질주한 뒤 슬라이딩을 시도했다. 그러나 채은성의 오른발이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들어 올리는 모양새가 되면서 오지환의 목 부근을 강타하고 말았다. 부상은 꽤 컸다. TV 중계 화면에는 더그아웃에서 피를 흘리고 있는 오지환이 포착됐다.

대표팀 관계자에 따르면 오지환은 인근 병원으로 이동한 뒤 3~4cm 가량 찢어져 상처 부위를 봉합했다. 경기 후 김경문 감독은 오지환의 상태에 대해 "트레이너로부터 상처를 꿰맸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만약 상처가 심할 경우, 엔트리 교체까지 검토할 수도 있는 상황. 그러나 김 감독은 "제가 듣기로는 (계속 올림픽서 뛰는 것에 대해) 문제가 없다고 들었다"며 선을 그은 뒤 "(상처 부위를) 봉합한 뒤 숙소로 들어오고 있는 중이라고 하는데, 자세한 이야기는 상태를 살펴보고 내일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날 대표팀은 오지환뿐만 아니라 다른 선수들도 크고 작은 부상에 시달렸다. 최주환은 햄스트링 쪽이 안 좋아 6회 수비를 앞두고 교체됐다. 또 5회에는 이상영의 투구에 종아리를 맞은 허경민이 선수 보호 차원에서 즉각 교체 아웃됐다. 김 감독은 "최주환은 예전부터 팀에 있을 때부터 햄스트링 쪽이 안 좋다는 이야기를 트레이닝 파트로부터 들었다"면서 "허경민의 경우, 물어보니까 본인은 괜찮다고 하는데 내일 상태를 봐야하지 않을까 한다. 일단 사구를 맞은 부위가 종아리 쪽이고 뛰다가 올라올 수도 있을 것 같아 뺐다"고 전했다.

대표팀은 오는 25일 오후 2시 키움과 마지막 평가전을 치른 뒤 26일 '결전의 땅' 도쿄로 향한다. 현재로서 최우선 과제는 일단 부상자 없이 무사히 출국하는 것이다.

5회 허경민이 LG 투수 이상영의 투구에 종아리를 맞은 뒤 고통스러워하고 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7. 7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10. 10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