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D-DAY '방법: 재차의', K-좀비물→드라마..없는 게 없네

강민경 기자  |  2021.07.28 09:00

/사진=영화 '방법: 재차의' 스틸

영화 '방법: 재차의'(감독 김용완)가 개봉한 가운데, K-좀비물부터 미스터리, 액션, 드라마까지 장르별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28일 CJ ENM은 '방법: 재차의'의 개봉일을 맞아 관전 포인트 넷을 공개했다. 영화 '방법: 재차의'는 되살아난 시체 재차의에 의한 연쇄살인사건을 막기 위해 미스터리의 실체를 파헤치는 이야기다.

첫 번째 관전 포인트는 한국형 좀비 재차의의 등장이다. 영화 '부산행'으로 전 세계에 K-좀비 열풍을 불러일으킨 연상호 감독이 드라마 '방법'에 이어 '방법: 재차의'의 각본을 맡아 K-좀비물의 귀환을 알린다.

/사진=영화 '방법: 재차의' 스틸

고서 '용재총화'에 등장하는 재차의는 되살아난 시체를 뜻하는 한국 전통 설화 속 요괴의 일종으로, 제작진의 영화적 상상력이 더해져 새로운 한국형 좀비 재차의가 완성됐다. 기존의 좀비보다 더 세고, 더 빠르고, 더 영리한 재차의는 이제껏 본 적 없는 모습으로 관객들의 기대를 불러일으킨다.

두 번째는 의문의 사건 발생이다. 3개월 전 죽은 시신이 저지른 살인사건으로 시작하는 '방법: 재차의'.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기자 임진희(엄지원 분)는 라디오 출연 중 자신이 그 살인사건의 범인이며 생방송 인터뷰를 진행하고 싶다는 전화를 받는다.

인터뷰 당일 범인은 되살아난 시체 재차의에 의한 3번의 살인을 예고하고, 이 모든 것의 배후가 있음을 직감한 임진희는 3년 만에 모습을 드러낸 방법사 백소진(정지소 분)과 함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나선다. 사건의 추적 과정을 '임진희'의 시점으로 흥미진진하게 그려낸 영화 '방법: 재차의'는 예측할 수 없는 미스터리의 몰입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사진=영화 '방법: 재차의' 스틸

세 번째는 시원하고 짜릿한 쾌감의 액션이다. '방법: 재차의'에서 무엇보다 빼놓을 수 없는 요소는 바로 액션이다. 특히 재차의 군단이 벌이는 강도 높은 카체이싱 액션은 김용완 감독이 "어떤 영화에서도 보지 못한 장면일 것"이라고 자신한 '방법: 재차의'만의 하이라이트.

대로변에 줄지어 서 있던 택시에 일제히 올라타 군인의 제식처럼 칼 같은 움직임으로 목표 차량을 포위하고, 목표 차량을 향해 몸을 날려 낙하하는 것은 물론, 달리는 차량에 들러붙고 옮겨타며 목표물을 향해 무차별적으로 돌진한다. 기존의 좀비물에서 볼 수 없는 재차의만의 차별화된 액션은 압도적인 비주얼과 스펙터클한 볼거리로 관객들에게 시원하고 짜릿한 오락영화의 즐거움을 안겨준다.

마지막으로 가슴이 따뜻해지는 드라마다. 드라마 '방법'의 임진희와 백소진의 연대는 '방법: 재차의'에서 절체절명의 위기를 따로 또 같이 헤쳐나가며 더욱 단단해진다. 지난 제작보고회 현장에서 엄지원은 '방법: 재차의' 속 워맨스에 대해 "실망시켜드리지 않을 것"이라고 전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영화 후반부 등장하는 인도네시아의 주술사 두꾼의 이야기는 보는 이들의 공감대를 자극하며 극장을 나서는 관객들의 마음에 잔잔한 여운을 남길 예정이다.

/사진=영화 '방법: 재차의' 스틸

강민경 기자 light39@mtstarnews.com


베스트클릭

  1. 1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2. 2'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3. 3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4. 4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7. 7'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10. 10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