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없는데' 또 부상... 누누 감독 "정말 끔찍한 상황" 탄식

김동영 기자  |  2021.09.17 19:00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토트넘 홋스퍼 감독. /AFPBBNews=뉴스1
토트넘 홋스퍼에 비상이 제대로 걸렸다. 손흥민(29)을 비롯해 부상자가 있는 상태에서 다시 다친 선수가 나왔다.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47) 감독이 공개적으로 "고통스럽다"고 탄식했을 정도다.

영국 더 선은 17일(한국시간) "이미 토트넘에는 한국이 스타 손흥민이 없다. 여기에 루카스 모우라와 스티븐 베르바인까지 부상을 입었다. 다가올 첼시전 출전이 의심스럽다. 이들이 못 뛰면 토트넘 공격진에는 해리 케인을 빼면 델리 알리와 브리얀 힐 밖에없다"고 전했다.

토트넘은 17일 프랑스 렌의 로아존 파크에서 열린 스타드 렌과 2021~2022 유로파 컨퍼런스리그(UECL) G조 1차전 렌과 경기에서 2-2로 비겼다.

이기지 못한 것도 아쉽지만, 더 뼈아픈 부분이 있었다. 베르바인과 모우라가 부상으로 교체됐다. 손흥민, 에릭 다이어, 라이언 세세뇽이 이미 이탈한 상황. 또 다른 윙어들이 한 번에 다쳤다.

아직 정확한 부상 상태는 나오지 않았다. 자칫 이들의 부상이 심하다면 토트넘은 공격진이 거의 통째로 사라지게 된다. 손흥민 한 명으로도 감당이 안 되는데 사태가 더 심각하다.

누누 감독은 렌전 이후 "정말 고통스럽다. 20일 첼시전을 말할 때도 아니다. 트레이닝 팀에서 상태를 체크하고 있다. 솔직히 말하면 지금 상황이 너무 끔찍하다"고 털어놨다.

지난 8월 29일 왓포드전에서 골을 터뜨린 후 세리머니를 하고 있는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AFPBBNews=뉴스1
이어 "도망칠 수 없다. 우리에게 안 좋은 일이 일어나고 있지만, 결국 이것도 축구다. 우리가 극복해야 한다. 장애물은 극복해야 한다. 해결책을 찾겠다. 우리 미래를 더 강하게 만들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토트넘은 20일 0시 30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첼시와 2021~20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4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에 0-3 완패를 당했다. 분위기를 바꿔야 한다. 런던 더비 첼시전에서 이기면 효과는 확실하다.

문제는 전력이다. 손흥민의 출전이 불투명한 가운데 또 다른 윙어 자원인 모우라와 베르바인이 동시에 부상을 입었다. 특히 손흥민의 부재는 뼈가 아팠다. 파트너를 케인이 아무것도 하지 못했을 정도다.

첼시는 리그 개막 후 4경기에서 무패다. 3승 1무. 15일 있었던 2021~2022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도 제니트를 1-0으로 잡았다. 올 시즌 치른 모든 경기에서 지지 않고 있다. 그만큼 분위기가 좋다.

온전한 전력으로 붙어도 쉽지 않은 상대인데 구멍이 숭숭 뚫렸다. 누누 감독이 "끔찍하다"고 말한 이유다. 현지에서는 손흥민의 출전 가능성도 보고 있다. 극적으로 회복해 뛸 수 있다면 최선이다. 그러나 현재 상황만 보면 녹록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8. 8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9. 9"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