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타운', '미투 과거' 작가 크레딧 삭제→"방송은 예정대로"[★NEWSing]

이경호 기자  |  2021.09.28 20:24
tvN 수목드라마 '홈타운'/사진=tvN

스튜디오 드래곤이 드라마 '홈타운'의 작가가 과거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됐던 사건을 뒤늦게 파악하고 조치에 나섰다.

28일 tvN 수목드라마 '홈타운' 제작사 스튜디오 드래곤 관계자는 스타뉴스에 "주진 작가의 '미투') 논란을 안 시점이 늦었다. 편성 확정 후 촬영 들어가기 임박해서 사건을 인지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적극적으로 대처가 안된 부분이 있다. 편성에 대한 건 우리 소관이 아니다. 금주 3화부터는 크레딧에서 이름을 제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차후 작품 제작시 이번과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게 확인 작업을 거치는 등 프로세스 개선에 노력하겠다는 뜻도 전했다.

관계자는 "'홈타운'은 마지막 대본까지 나왔으며, 제작이 막바지에 이른 상태다"면서 "12화까지 예정대로 방송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방송이 중단되는 일은 없다는 것을 표현한 것. '홈타운'은 총 12부로 기획, 제작됐다.

2017년 5월 18일 오후 서울 왕십리CGV에서 열린 영화 '꿈의 제인' 언론시사 및 간담회에 참석한 조현훈 감독./사진=홍봉진기자 honggga@

'홈타운'의 주진 작가는 3년 전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됐던 조현훈 감독으로 밝혀졌다.

조 감독은 2016년 영화 '꿈의 제인'으로 데뷔했다. 이후 2018년 3월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된 바 있다. 미투 논란에 휘말렸던 조 감독은 SNS를 통해 자숙의 시간을 갖겠다고 밝혔다. 이후 '주진'이란 필명으로 '홈타운'을 통해 복귀에 나섰다.

조현훈 감독은 28일 입장문을 통해 "주진이라는 필명의 작가는 내가 맞고 2013년 해서는 안 될 잘못을 영화계 동료에게 한 것 또한 내가 맞다"라고 밝혔다. 그는 "그 일을 부정하거나 숨기려고 하는 의도는 없었으며, 그 마음은 변치 않다"라며 "내 잘못을 잊지 않고, 마음 깊이 반성하고 뉘우치며 살겠다"라고 사과했다.

한편, '홈타운'은 지난 22일 첫 방송됐다. 1999년 사주시, 연이은 살인 사건을 쫓는 형사와 납치된 조카를 찾아 헤매는 여자가 사상 최악의 테러범에 맞서 비밀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유재명, 한예리, 엄태구 등이 주연을 맡았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8. 8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9. 9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