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전지현X주지훈 캐스팅→완벽 서사..하이라이트 영상 공개

안윤지 기자  |  2021.10.14 09:39
/사진=tvN '지리산'
'지리산'이 본격적인 움직임을 개시했다.

14일 tvN 15주년 특별기획 '지리산'(극본 김은희, 연출 이응복, 제작 에이스토리·스튜디오드래곤·바람픽쳐스)에서 본편을 미리 엿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앞서 티저 영상들을 통해 이미 '지리산'만의 독보적인 분위기를 체감할 수 있었던 터. 이번에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은 7분여 간 롤러코스터를 타듯 몰아치는 영상과 전개로 눈길을 모은다. 먼저 광활하고 장엄한 지리산은 모든 것을 품을 것처럼 자애로워 보인다. 하지만 산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삶과 죽음의 그림자가 안심할 수 없는 서늘한 긴장감을 자아낸다.

그 경계에 선 사람들을 삶 쪽으로 끌어당기려 애쓰는 서이강(전지현 분), 강현조(주지훈 분)을 비롯한 국립공원 레인저들의 고군분투가 숨 막히게 펼쳐져 시선을 놓칠 수 없게 한다. 물길과 불길, 목숨을 위협하는 위태로운 상황 속 조난객들을 위해 몸을 내던지는 레인저들의 필사적인 몸짓과 "산에 있는 모든 사람들의 목표는 하산이다"라는 서이강의 말은 묵직한 울림을 안겨준다.

이어 무거운 중압감을 안고 살아가면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레인저들의 희로애락이 또 한 번 공기를 전환한다. 산에서 불법적으로 굿을 하는 이들을 단속하며 무당의 말에도 눈 하나 깜짝 앉는 서이강의 능수능란한 대처가 그녀가 산에서 익히 겪어온 고초들을 짐작케 한다. 여기에 신입 강현조와의 티격태격 선후배 케미스트리가 유쾌함을 배가한다.

또한 "그게 우리 일인 거 같아. 여기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기억 하는 거"라며 산전수전을 다 겪은 이들에게서 나올 법한 미소를 짓는 박일해(조한철 분), 서럽게 눈물을 쏟는 정구영(오정세 분)의 모습이 안쓰러움을 유발한다. 뿐만 아니라 눈물 맺힌 서이강에게 "사람들이 산에서 죽는 게 무서우면 그 전에 살려. 사람들이 죽기 전에"라고 위로를 건네는 조대진(성동일 분)까지 레인저들이 지닌 책임감과 중압감의 무게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지리산에서 벌어지는 의문의 사건들이 미스터리함을 자아낸다. 누군가 사고로 위장해 사람들을 죽이고 있다는 점과 더불어 산에 흩뿌려지는 붉은 피가 심상치 않은 사건이 벌어지고 있음을 짐작케 한다. 이 사건을 파헤칠 서이강, 강현조의 의미심장한 표정과 태도들 또한 호기심을 부추기고 있다.

이렇듯 '지리산'의 하이라이트 영상은 단 7분 만으로도 압도적인 집중력을 선사 중이다. 이에 지리산이 감추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또 비밀을 쫒아나갈 서이강, 강현조의 이야기에 뜨거운 눈길이 쏠리고 있다.

한편, '지리산'은 오는 23일 오후 9시 첫 방송될 예정이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8. 8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9. 9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