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랑꼴리아' 임수정, 가슴 따뜻한 '힐링 연기' [이경호의 단맛쓴맛]

이경호 기자  |  2021.12.01 13:00
tvN 15주년 특별기획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에서 지윤수 역을 맡은 임수정./사진제공=tvN
배우 임수정이 '멜랑꼴리아'에서 안방극장 시청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임수정의 힐링 연기'가 돋보이고 있다.

임수정은 지난 11월 10일 첫 방송된 tvN 15주년 특별기획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극본 김지운, 연출 김상협,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본팩토리)로 2년 4개월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했다.

'멜랑꼴리아'는 특혜 비리의 온상인 한 사립고를 배경으로, 수학 천재와 교사의 통념과 편견을 뛰어넘는, 수학보다 아름다운 이야기다.

극 중 주인공 수학 교사 지윤수 역을 맡은 임수정은 매회 시청자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하는 연기를 뽐내고 있다. 전작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 당돌한 캐릭터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임수정이 또 한 번 캐릭터 변신에 성공했다.

임수정이 '멜랑꼴리아'에서 뽐내는 연기는 '힐링' 그 자체다. 극 중 욕망 가득한 선생님들이 즐비한 가운데, 오롯이 수학 그리고 제자를 염려하는 선생님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그녀의 표정 연기는 상황에 순간 몰입케 하는 흡입력이 있었다. 여기에 극 초반 이도현(백승유 역)을 두고 진경(노정아 역)과 가치관 대립을 벌이면서 기죽지 않는 눈빛 연기는 긴장감을 높이는 한편, 응원하게 되는 상황을 만들었다.

'멜랑꼴리아'에서 임수정의 연기는 이도현을 만날 때 더욱 빛난다. '아, 이런 선생님이 있다면 좋겠네'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

이는 극 중 캐릭터 자체의 설정도 있겠지만, 이를 완벽 이상으로 표현해 내고 있는 임수정이기에 가능한 부분이다. 차분한 보이스는 대사에 담긴, 제자를 향한 선생님의 마음을 느낄 수 있을 정도. 격함 없이, 매끄럽게 이어지는 임수정의 감정 연기는 몰입도를 높인다.

tvN 15주년 특별기획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에서 지윤수 역을 맡은 임수정./사진제공=tvN
툭툭 치고 나가는 듯 하지만, 멈추지 않고, 자연스럽게 극의 흐름에 따라 가는 임수정이다. 이에 극 중 트라우마를 겪은 학생을 이끄는 지윤수의 따뜻함, 선함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임수정의 '힐링 연기'라고 할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임수정은 이도현을 비롯해 진경, 진경, 최대훈, 우다비 등 여러 극 중 인물들과 호흡에선 극 설정에 따라 상황을 200% 표현하고 있다. 지나침 없는 임수정의 열연, 빠져들 수밖에 없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베스트클릭

  1. 1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2. 2'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3. 3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4. 4"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7. 7'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8. 8'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9. 9이미주, '송범근♥' 열애 심경 "머리 복잡"
  10. 10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