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윌, 신곡 '12월 그날' 발매…몬스타엑스→아이브 응원 릴레이

이덕행 기자  |  2021.12.23 15:06
/사진=각 인스타그램
가수 케이윌(K.will)을 향해 후배 아티스트들의 훈훈한 응원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케이윌은 지난 22일 오후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싱글 '12월 그날'을 공개했다.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탄생한 '12월 그날'은 케이윌이 보고 싶은 이들에게 바치는 그의 자작곡이다. 추운 계절인 12월을 항상 따뜻하게 만들어주었던 '누군가'와의 시간을 추억하며, 지금은 떨어져 있지만 언젠가 다시 만날 그날이 오기만을 기다린다는 간절한 마음을 담았다.

특히 '12월 그날' 공개 이후 케이윌과 같은 소속사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의 응원이 계속되고 있다. 우주소녀(WJSN) 엑시를 비롯해 설아, 수빈, 루다, 다원, 은서, 여름, 다영은 각자의 SNS 채널을 통해 "12월엔 케이윌이다", "누가 저희 케이윌 이사님 '12월 그날'에 힘들게 하신 거죠?", "'12월 그날' 10000번 듣자" 등 센스가 돋보이는 멘트까지 더하며 응원을 전했다.

두 번째 미국 정규 'The Dreaming(더 드리밍)'으로 '빌보드 200'에 또 한번 진입하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드러낸 몬스타엑스(MONSTA X) 형원 역시 자신의 SNS에 '12월 그날'을 포스팅하며 "이번 자가격리는 윌형의 노래와 함께합니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형원은 해외 프로모션을 마치고 21일 입국해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른 정부 조치에 따라 10일간 자가격리 중이다. 뿐만 아니라 정세운과 마인드유(MIND U) 멤버 고닥, 브라더수까지 케이윌의 앨범 발매 소식에 반가움을 드러내며 서로를 향한 돈독한 우정을 과시해 보였다.

최근 데뷔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신인 아이브(IVE) 가을과 리즈 또한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의 프라이빗 메시지를 통해 "쇼케이스 때 편지 엄청 길게 써주셔서 감동 받았었는데 무한 반복 중이다. 케이윌 선배님 짱. 겨울에 너무 잘 어울리고 좋다"고 귀여운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앨범 발매에 이어 응원 릴레이로 올 연말 따뜻한 분위기를 전하고 있는 케이윌은 코로나19로 인해 2년 동안 팬들을 만나지 못하는 안타까움을 '12월 그날'에 녹여낸 만큼, 해당 앨범으로 작은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리스너들의 감성을 촉촉하게 물들이고 있다.

뮤지컬을 비롯해 각종 방송 프로그램, 음악 작업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케이윌은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베스트클릭

  1. 1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2. 2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3. 3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4. 4'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7. 7'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10. 10'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