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판 동시 매진..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실물 바이닐 '그 해 우리는' LP 핫인기

문완식 기자  |  2022.01.29 08:27
방탄소년단(BTS) 뷔의 OST 'Chrtistmas Tree'의 드라마 속 바이닐을 실물로 구현한 '그 해 우리는' 특별 LP가 예약 판매와 동시에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빛냈다.

1월 28일 공개된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OST 한정판 LP 바이닐은 이 날 오전 각종 온라인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구매 시작과 동시에 품절을 기록했다. LP는 국내 판매처인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와 글로벌 팬덤 온라인쇼핑몰인 케이타운포유에서 28일 현재 전량 품절되었다.

한국 드라마 OST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HOT100'에 79위로 데뷔한 'Chrtistmas Tree'는 '그 해 우리는' 1회에서 일러스트 작가 최웅(최우식 분)이 작업실에서 LP를 플레이 시킬 때 처음으로 흘러 나온다.

남혜승 음악감독은 극 중 최웅이 일러스트 작업을 할 때 자주 틀어놓고 일하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음악이라는 설정에 잘 맞으면서도 '그 해 우리는'의 메인 러브 테마 곡의 역할도 함께할 수 있도록 오랜 시간 대본을 분석해 'Christmas Tree'를 작업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에 제작되는 LP의 한 사이드는 최웅의 작업실 속에 등장한 'Christmas Tree' 바이닐의 모습을 그대로 구현해 팬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했다. 드라마 속 소품과 동일한 형태의 LP판 한 면에는 'Our Summer', 'Christmas tree'가 인쇄 되어 있는데, 뷔의 OST는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공개가 정해지며 'Our Summer (Christmas tree)'에서 'Christmas tree'로 곡명이 변경된 바 있다.

'Christmas tree'는 각종 주요 멜로 씬에 등장하는 메인 테마로 분위기와 감정선을 최대로 끌어올리며 드라마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해 웅연수 커플을 사랑했던 많은 팬들의 가슴속에 아름다운 여운을 남겼다는 평을 얻고 있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도 1월 17일~23일 넷플릭스 글로벌 TV쇼 부문 랭킹 4위(비영어), 26일자 글로벌 전체 9위에 오르며 전세계적인 인기를 누렸다.

미국의 저명한 대중문화 잡지인 버라이어티(Variety)는 "'그 해 우리는'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화제성에 힘을 실어 준 것이 바로 BTS 멤버 뷔의 OST"라고 분석하며 K-OST의 글로벌 흥행을 주도하고 있는 뷔의 활약에 주목하기도 했다.

'그 해 우리는'의 OST LP는 게이트폴드 자켓의 1LP로 총 13곡이 수록되며, 추가로 이너 슬리브, 북릿(12P), 최웅의 그림을 비롯한 캐릭터 포스터를 포함하여 '그 해 우리는'의 OST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또 다른 감동을 추억할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이 되어줄 예정이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