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바꾼 게 '신의 한 수'... 콘테도 극찬한 수비수

김명석 기자  |  2022.05.16 19:21
토트넘 수비수 벤 데이비스(왼쪽)을 안아주고 있는 안토니오 콘테 감독. /AFPBBNews=뉴스1
안토니오 콘테(53·이탈리아) 감독이 벤 데이비스(29)를 향해 박수를 보냈다. 원래 포지션은 레프트백이지만 백3의 왼쪽 수비수로 포지션을 바꾼 뒤 그야말로 팀의 핵심 자원으로 자리를 잡았기 때문이다.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전임 감독 시절만 하더라도 데이비스는 이번 시즌 백4의 왼쪽 측면 수비수였다. 이마저도 세르히오 레길론과 경쟁에서 밀려 주로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등 비주전들이 대거 출전하던 경기에만 나섰다. 토트넘의 '방출 후보'로 늘 거론됐던 것도 같은 이유에서였다.

그런데 콘테 감독 부임 이후 입지가 확 달라졌다. 콘테 감독은 부임 직후부터 토트넘 전술을 백3로 바꿨고, 왼발잡이인 데이비스에게 왼쪽 윙백이 아닌 백3의 왼쪽 자리를 맡겼다. 측면 수비수인 그의 포지션을 센터백으로 바꿔 활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공교롭게도 팀에도, 데이비스에게도 '신의 한 수'가 됐다. 최근 공식전에서 무려 26경기 연속 출전에 나서고 있을 정도다. 전임 감독 시절만 하더라도 방출 대상으로 거론되다, 이제는 부상 등 변수가 없는 한 선발 라인업에 무조건 이름을 올릴 정도의 핵심으로 자리를 잡은 것이다.

덕분에 토트넘 이적 후 그 어느 때보다도 출전 시간이 길다. 이번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출전 경기 수는 28경기(선발 27경기). 이미 선발 출전과 출전 시간은 지난 2017~2018시즌을 넘어 최다 출전 기록을 세웠다. 최종전에서도 출전하면 개인 한 시즌 최다 출전 기록과 타이를 이룬다.

콘테 감독이 데이비스를 콕 집어 극찬한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그는 16일(한국시간) 영국 BBC 스포츠를 통해 "데이비스는 이번 시즌 그야말로 놀라운 시즌을 보내고 있는 것 같다. 센터백 역할은 그에게 완벽해 보인다"며 "이제 데이비스도 센터백 자원 중 한 명이 됐다"고 극찬했다. 단순히 수비 라인의 한 자리를 채우는 것을 넘어 꾸준히 핵심급 활약을 보여주고 있으니, 콘테 감독 입장에서도 고마움이 클 수밖에 없다.

토트넘 수비수 벤 데이비스. /AFPBBNews=뉴스1

베스트클릭

  1. 1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2. 2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3. 3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4. 4'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5. 5"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6. 6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7. 7'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10. 10이미주, '송범근♥' 열애 심경 "머리 복잡"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