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목소리] 다 잡았던 승리 놓쳤지만…김남일 "김지수-구본철은 긍정적"

스포탈코리아 제공   |  2022.05.18 22:16

[스포탈코리아=성남] 조용운 기자= 성남FC가 다 잡았던 승리를 놓쳤다. 김남일 감독은 큰 아쉬움을 뒤로하고 새로 기회를 부여한 김지수와 구본철에게 합격점을 줬다.

성남은 18일 홈구장인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13라운드에서 수원FC와 2-2로 비겼다. 5연패 수렁을 탈출할 절호의 기회도 있었다. 한때 2-0으로 앞서면서 승리가 보였는데 뒷심이 부족해 무승부에 그쳤다. 무승은 6경기째 이어졌지만 5연패 늪을 벗어난 데 만족해야 했다.

김남일 감독은 "상대 제공권에 힘든 경기를 했다. 우리가 2-0으로 리드하는 상황에서도 높이에 어려움을 겪었다. 경기 운영을 영리하게 했다면 유리하게 갔을텐데 그러지 못했다"라고 총평했다.

숙제가 많다. 선발 기회를 준 공격수 뮬리치는 다시 한 번 아쉬움을 남겼다. 김남일 감독은 "뮬리치의 퍼포먼스가 기대이하다. 실망스럽다. 문제점을 찾기 위해 훈련하고 있는데 만족스럽지 않다. 고민을 해봐야 한다. 구단과 논의하고 있는데 부족한 포지션에 조금 더 보강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중원도 부족하다. 김남일 감독은 "공격시 전방으로 공이 연결되도 고립된다. 전반적으로 기동력이 떨어진다. 속도를 개선해야 한다. 오늘 이종성과 김민혁이 중앙에 섰는데 공격으로 접근하는 속도가 더 좋아져야 한다"라고 아쉬움을 나타냈다.

그래도 최근 선발로 나서는 김지수와 구본철은 희망이다. 둘은 지난 수원 삼성전에 이어 이날도 선발 출전했다. 구본철은 시즌 첫 골을 넣었고 김지수는 풀타임을 소화했다.

김남일 감독은 "최근에 새롭게 들어온 선수들이 제 역할을 해주고 있다. 특히 김지수는 높이에서 상대에 지지 않았다. 김지수를 보면 가장 어린 선수가 안정적인 모습을 더 보여주는 점에서 기쁘지만 슬프다. 어린 선수들에게 동기부여가 됐으면 한다. 경기 일정도 빡빡해 눈여겨 보던 선수들에게 기회를 줄 생각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