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원래 모습 돌아왔어!" 차갑던 감독 마음도 녹았다

양정웅 기자  |  2022.05.21 12:31
21일(한국시간) 신시내티전에 등판한 류현진. /AFPBBNews=뉴스1
올 시즌 4경기 만에 첫 승을 거둔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5·토론토)을 향해 사령탑이 극찬을 보냈다.

캐나다 TSN에 따르면 찰리 몬토요(57) 토론토 감독은 21일(한국시간) 캐나다 토론토 로저스 센터에서 열린 신시내티와 2022 메이저리그(MLB) 홈경기 종료 후 "류현진이 다시 원래 자신의 모습으로 돌아왔다"며 칭찬을 던졌다고 한다.

이날 토론토의 선발로 출격한 류현진은 6이닝 6피안타 3탈삼진 무실점을 기록, 2022시즌 첫 번째 승리를 챙겼다. 비록 매 이닝 안타를 허용했고, 5이닝 연속 2루타를 헌납했지만 특유의 위기관리능력으로 고비를 넘겼다.

또한 스트라이크존 좌우를 공략하는 특유의 제구도 빛을 발했다. 여기에 최고 시속 92.9마일(약 149.5㎞)까지 나온 속구 역시 체인지업과 커브, 커터의 위력을 높여줬다.

이에 사령탑도 감탄을 드러낸 것이다. 몬토요 감독은 "91마일은 88~89마일대보다 훨씬 좋다"며 "이 구속은 류현진에게 커다란 차이를 만든다. 오늘은 제구가 큰 몫을 했지만 1~2마일 높아진 구속도 그를 도왔다"고 류현진의 투구를 평가했다.

사실 몬토요 감독은 시즌 초 류현진을 향해 강도 높은 비난을 내뱉은 적이 있다. 지난달 17일 오클랜드전에서 류현진이 4이닝 5실점을 기록한 후 몬토요 감독은 "더 이상 과거 기록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그를 보호하려고 나온 게 아니다"고 이야기한 그는 "실투가 많았고, 상대 타자들은 그 대가를 치르게 했다"는 냉소적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그렇지만 좋은 투구를 선보이자 한 달 만에 반응이 달라진 것이다. 잠시 거뒀던 류현진에 대한 믿음을 다시 보내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매체는 류현진의 투구 소감도 전했다. 그는 경기 후 "시즌 내내 힘든 시기가 있을 것이다"고 말하면서도 "경기의 일부분일 뿐이다. 이를 극복하며 선발 등판을 준비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