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커' 아이유 "자장가 부르는 장면..바이브레이션 넣을까 고민해" [칸★인터뷰②]

칸(프랑스)=김미화 기자  |  2022.05.28 08:00
아이유 /사진=CJ ENM

아이유(이지은)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브로커'에서 자장가 노래를 부르는 장면을 연기하며 "바이브레이션을 넣을지 고민했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27일 프랑스 칸에서 제 7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진출작 영화 '브로커'(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공식 인터뷰가 진행 됐다. 아이유는 이날 인터뷰에서 취재진을 만나고 칸 영화제 참석 소감 등을 전했다.

드라마 '나의 아저씨'를 보고 아이유를 캐스팅 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그는 아이유의 노래를 듣고 싶어서, 영화 속에 자장가 부르는 장면을 넣었다고 말했다.

아이유는 자장가 부르는 장면을 촬영한 것에 대해 "그게 또 떨리더라. 리딩에서도 그 장면을 연습하는데 떨렸다. 그 장면이 다가오는데, 심장이 두근거렸다. 사람들이 기대할 텐데 어떡하지. 다들 기대 할 텐데 어떻게 부르지. 바이브레이션을 넣어야 되나 그런 생각을 했다"라고 웃었다.

아이유는 "리딩 때 노래하니 선배님들께서 많이 좋아해주시고 반응해주셨다. 그랬더니 현장에서 직접 촬영할 때도 떨리더라"라며 "제 입장에서는 최대한 무심하게 노래가 아닌 것처럼 부르려고 노력했다"라고 밝혔다.

또 아이유는 극중 클라이막스 장면 중 하나인 '태어나줘서 고마워' 장면에 대해 "그 장면은 중요한 장면이라고 처음부터 느꼈다. 후반부에 찍었기 때문에 긴장이 됐다기 보다는 다행히 현장에 녹아들었 던 때라서 실제 그렇게 느껴진 감정들이 있었다"라며 "처음 대본을 읽었을 때는 슬프게 대사를 해야한다고 생각했는데, 촬영을 거듭할 수록 슬프게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고 담담하게 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현장에서도 자연스럽게 연기했다"라고 전했다.

'브로커'는 지난 26일 칸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 됐으며, 공개 후 올해 칸 영화제 최고 작품 중 하나라는 호평을 받았다.

'브로커'는 한국에서 6월 8일 개봉한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베스트클릭

  1. 1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2. 2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3. 3'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4. 4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7. 7'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8. 8'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9. 9'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10. 10'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