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사 집 이유진 대표 "송강호, 존경할 수 밖에 없는 배우..남우주연상, 함께 해 영광"

송강호, '브로커'로 칸 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수상..한국 배우 최초

칸(프랑스)=김미화 기자  |  2022.05.29 10:25
'브로커' 제작사인 영화사 집 이유진 대표(왼쪽)가 송강호 남우주연상 호명과 동시에 함께 기뻐하고 있다 / 사진=영상 캡처


배우 송강호가 코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브로커'로 한국 배우 최초로 칸 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가운데, '브로커 제작사인 영화사 '집' 이유진 대표가 송강호를 향해 감격스러운 축하를 건넸다.

송강호는 28일 오후 8시 30분 프랑스 칸 팔레 드 페스티벌 뤼미에르 극장에서 열린 제 75회 칸 국제영화제 폐막식에서 영화 '브로커'로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브로커'는 아이를 키울 수 없는 사람이 익명으로 아이를 두고 갈 수 있도록 마련된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송강호는 극중 상현 역할을 맡아 연기했다.

송강호는 이름이 호명 된 후 무대에 오르기 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끌어 안았다. 이어 박찬욱 감독이 달려와서 함께 얼싸 안고 기쁨을 나누기도 했다.

/사진=/AFPBBNews=뉴스1=스타뉴스

무대에 오른 송강호는 "너무 너무 감사하고 영광스럽다. 위대한 예술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함께했던 강동원, 이지은, 이주영, 배두나 씨에게 깊은 감사와 이 영광을 바치고 싶다. 이유진 영화사 집 제작사 대표를 비롯한 배급사 CJ ENM 관계자 분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강호는 "저희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같이 왔는데 정말 큰 선물이 된 것 같아 기쁘고 이 트로피의 영광과 영원한 사랑을 바친다"라며 "수많은 영화 팬들에게 이 영광을 바칩니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시상식 직후 '브로커' 제작사인 영화사 집 이유진 대표는 "송강호 배우가 한국 배우 최초로 칸 국제영화제 남우 주연상을 수상하는 자리에 함께 해서 제가 더 영광이다"라며 "'브로커'를 촬영할 때, '이게 과연 될까?' 하는 경우에도 예상치 못한 연기로 모든 개연성을 만들어버리는 마법 같은 순간들을 경험했다"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작품에 임하는 열정 어린 태도까지 정말 존경할 수 밖에 없는 배우인데, 칸 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한국을 넘어 세계가 인정하는 배우가 되신 것 같아서 너무 축하 드린다. 저도 영광스럽다"라고 진심 어린 큰 축하를 보냈다.

송강호는 올해 벌써 8번째 칸 국제영화제의 공식 초청을 받고 참석했다. '괴물'(감독 봉준호), '밀양'(감독 이창동),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감독 김지운) '박쥐'(감독 박찬욱,) '기생충'(감독 봉준호) '비상선언'(감독 한재림)에 이어 '브로커'로 8번째 칸 영화제에 초청 받은 송강호는 올해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한국 배우가 칸 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것은 송강호가 최초다. 앞서 지난 2007년 배우 전도연이 '밀양'으로 칸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박찬욱 감독은 '헤어질 결심'으로 감독상을 수상했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베스트클릭

  1. 1씨스타 소유, 美 노팬티男과 사진 촬영.."왁싱+다 보여"
  2. 2'빛나는' 방탄소년단 진, '비타민이 되어줄 아이돌' 1위
  3. 3방탄소년단 지민 '라이크 크레이지', 佛베스트셀러 작가 신작 영감 플레이리스트 소개 '화제'
  4. 4'前대표' 산이, 비오 現소속사 저격→CCTV 공개.."회사에 건달 보내" 주장
  5. 5'하필 손흥민·토트넘...' 우승 걸렸는데, 맨시티 최악의 상대 만난다... '라이벌' 아스널 선수 "하루만 토트넘 응원"
  6. 6'최강 몬스터즈', 2024 시즌 첫 콜드+스윕승 [최강야구]
  7. 7하이브 측 "뉴진스 홀대 사실 아냐..민희진 욕심에 부모 끌어들여" [공식]
  8. 8김민재 미워하는 줄 알았는데... '투헬 대반전' 이런 극찬이 "최고의 선수"
  9. 9에일리, 예비신랑 알고 보니..'솔로지옥' 출신
  10. 10엔하이픈, 여름 컴백 대전 합류..7월 새 앨범 발매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