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먹쥔 손 벌벌...' 쓰러진 4번 타자의 퇴장, '부상 상태에 촉각'

잠실=김우종 기자  |  2022.08.05 04:08
4일 잠실 삼성-두산전. 2회말 주자 없는 상황. 두산 김재환이 자신의 파울 타구에 무릎은 맞은 뒤 괴로워하고 있다.
"평소에 아프다는 이야기를 잘 안 하는 선수인데, 저 정도로 아파한다면 굉장히 아픈 것이다."

김재환(34)과 두산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유희관(36) 해설위원의 말이었다. 평소 아프다는 내색을 잘 하지 않는 김재환이 자신의 타구에 오른쪽 무릎을 정통으로 맞아 쓰러졌다. 향후 부상 상태에 신경이 쏠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두산 베어스는 5일 오후 6시 30분 광주-KIA 챔피언스필드에서 KIA 타이거즈를 상대로 운명의 주말 3연전을 치른다. KIA가 5위(48승1무46패), 두산은 6위(41승2무50패). 4일 경기서 두 팀이 나란히 패하면서 승차는 5.5경기를 그대로 유지했다. 이번 시리즈에서 KIA가 5강권을 확실하게 지킬 수도, 아니면 반대로 5강 싸움이 대혼전 양상으로 빠질 수도 있다.

양 팀 모두에게 중요한 맞대결이다. 다만 두산은 팀을 대표하는 4번 타자 김재환의 몸 상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김재환은 전날(4일) 잠실 삼성전에서 첫 타석을 소화하다가 중도에 교체됐다. 팀이 0-4로 뒤진 2회말. 선두타자로 나선 김재환은 삼성 선발 원태인을 상대로 끈질긴 승부를 펼쳤다. 볼카운트 2-2에서 던진 원태인의 제 7구째. 커터(140km)를 향해 김재환이 힘차게 배트를 휘둘렀다. 그러나 불운하게도 타구는 김재환의 오른쪽 무릎 안쪽을 정통으로 강타했다.

김재환은 그 자리에 쓰러진 채 매우 고통스러워했다. 즉각 두산 트레이너와 강석천 수석코치가 나와 몸 상태를 살폈다. 하지만 김재환은 좀처럼 일어서지 못했다. TV 중계 화면에는 그가 주먹을 꽉 쥔 손이 벌벌 떨리는 모습도 포착됐다. 한눈에 보기에도 그의 고통이 얼마나 큰 지 알 수 있는 동작이었다.

이날 경기를 중계했던 유희관 해설위원은 "(정강이) 보호대 위쪽에 맞아 굉장히 아플 것으로 보인다"며 "김재환은 평소에도 아프다는 이야기를 잘 하지 않는 선수다. 그런데 저 정도로 아파하며 일어나지 못할 정도면 굉장히 아픈 것이다. 큰 부상이 아니길 바란다"고 걱정을 멈추지 않았다.

결국 김재환은 더 이상 뛰지 못한 채 트레이너의 부축을 받으며 간신히 경기장에서 퇴장했다. 1루 쪽 두산 관중석에서는 그의 쾌유를 바라는 박수가 쏟아졌다.

일단 천만다행으로 골절은 피한 것으로 보인다. 두산 관계자는 "김재환은 우측 무릎 타박상을 입었다"며 "아이싱 치료를 한 뒤 경과를 지켜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재환은 올 시즌 89경기에 출전해 타율 0.234(321타수 75안타) 16홈런 51타점 46득점 OPS 0.790을 기록 중이다. 두산 베어스 부동의 4번 타자. 김태형 감독은 이날 경기에 앞서 "김재환과 양석환이 너무 잘 맞지 않고 있다"며 안타까운 표정을 짓기도 했다. 결국 김재환 스스로 일어나야 한다. 두산 코칭스태프와 동료들은 물론, 팬들까지 김재환의 부상 상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김재환(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트레이너의 부축을 받은 채 그라운드에서 퇴장하고 있다.

베스트클릭

  1. 1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2. 2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3. 3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4. 4'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7. 7'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10. 10'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