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 수제자, SON과 함께 뽑혔다! 올 시즌 주목할 亞스타 선정

김동윤 기자  |  2022.08.06 05:24
응우옌 꽝하이(가운데 빨간 옷)./AFPBBNews=뉴스1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에이스 응우옌 꽝 하이(25·포)가 손흥민(30·토트넘)과 함께 2022~2023시즌 주목할 아시아 축구 스타 중 하나로 선정됐다.

글로벌 매체 ESPN 영국판은 6일(한국시간) "눈 깜짝할 사이에 2022~2023 유럽 축구 시즌이 왔다. 올 시즌 주목할 아시아 스타 7명을 살펴본다"라고 전했다.

7명 중 가장 눈에 띄는 선수는 베트남의 꽝하이였다. 꽝하이는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2017년 부임 후 나라를 대표하는 에이스로 발돋움했다. 박항서 감독의 전술을 가장 잘 이해하는 수제자로서 지난 몇 년간 베트남 축구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그런 활약을 바탕으로 프랑스 리그앙2의 포 FC를 통해 베트남 축구 역사상 4번째로 유럽 무대에 진출하게 됐다.

ESPN은 "꽝하이는 오랫동안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뛰어난 재능 중 하나였다. 화려한 골을 넣을 줄 아는 왼발잡이 플레이메이커로서 2018년 스즈키컵 우승과 2019년 아시안컵 8강 진출을 함께 달성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25세의 꽝하이는 유럽 진출에 성공함으로써 그 지역에서 소수만이 할 수 있었던 일을 할 수 있는 완벽한 시기를 맞이했다"고 덧붙였다.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AFPBBNews=뉴스1

꽝하이 외에는 손흥민, 김민재(이상 한국), 미나미노 타쿠미, 미토마 카오루(일본), 메흐디 타레미(이란), 지단 이크발(이라크)이 함께 뽑혔다.

손흥민에 대해서는 "이 목록에서 가장 뻔한 후보로 현재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면서 "문제는 지금보다 더 발전할 수 있느냐다. 토트넘은 2008년 이후 첫 메이저 대회 우승을 차지하려 한다. 그들의 벅찬 과제 덕분에 손흥민은 이번 시즌 동기부여가 부족하지 않을 것"이라고 활약을 기대했다.

김민재를 두고는 "진정한 새로운 스타로 등극할 수 있다. 인상적인 체격과 기죽지 않는 태도로 괴물이란 별명을 얻었으며, 세리에 A의 나폴리로 이적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칼리두 쿨리발리(첼시)를 대체하긴 쉽지 않겠지만, 빠른 성장과 부인하기 어려운 수비 능력은 그에게 최고의 기회를 줄 것"이라고 눈여겨봤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디 애스트로넛', 아르헨티나 'Top 40 Kpop' 차트 78주 연속 1위
  2. 2'레전드' 방탄소년단 지민, K팝 아이돌 인기 투표 161주 1위
  3. 3서예지가 달라졌다..가스라이팅 논란 후 근황
  4. 4방탄소년단 정국, 美빌보드 주요 글로벌 차트 3곡 '인기 롱런'
  5. 5[영상] 황재균 격분, 로봇 심판에 항의해 퇴장 KBO 최초라니 '포수가 뒤로 빠트린 공이었는데...' 헬멧 내동댕이
  6. 6손흥민, 북런던 라이벌 향해 "유럽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팀" 칭찬... 정작 아스널은 "SON, 두려운 존재"
  7. 7"용납할 수 없었다" 손흥민 이번엔 다르다, 아스널이 두려워할 이유... 북런던 '대기록' 도전
  8. 8'신민재 환상 고급 주루' LG, '1위' KIA에 7-6 짜릿한 역전승 [잠실 현장리뷰]
  9. 9'40년만 올림픽 예선 탈락' 황선홍 감독 "대표팀 시스템 바뀌어야, 대회 준비 시간 촉박해" 작심 발언[U-23 대표팀 입국현장]
  10. 10日 "협회가 사과를 왜 해?"... 한국 특유 '사과 문화' 지적했다 "인니가 강해서 진 것뿐인데"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