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 "나보고 쓰레기 훈련한다고 지적, 진짜 고민"[고독한 훈련사]

김노을 기자  |  2022.11.25 10:21
/사진=tvN STORY 방송화면
반려견 행동훈련사 강형욱이 고민을 토로했다.

지난 24일 방송한 tvN STORY '고독한 훈련사'에는 강형욱이 이화여자대학교 에코과학부 석좌 교수이자 동물 보호 학자로 저명한 최재천 교수를 만나 고민을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강형욱은 최 교수를 만나 "이건 진짜 고민"이라며 "요즘 동료들이 SNS 메시지를 보낸다"고 운을 뗐다.

이어 "저보고 역겹다고 한다. '나는 10년 전에 너를 봤고, 너는 되게 훌륭했다. 그런데 지금 네가 많이 변했고 정말 쓰레기 같은 훈련들을 하고 있다'고 하더라"며 씁쓸한 모습을 보였다.

자신이 생각하는 도시와 반려견에 대한 생각도 털어놨다. 그는 "도시에서 키웠으면 낯선 사람을 보고 짖었을 개들이 지리산에서 사니까 탐방객을 안내하는 개들로 살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걸 보니까 내가 지금까지 개를 보고 관찰하고 훈련하고 알려 드렸던 정보가 어떻게 보면, 도시라는 곳에서 살기 위한 교육이 아니었나 싶었다. 진짜 사람과 개가 잘 사는 방법은 아니었을 수 있겠다는 걸 느꼈다"고 털어놨다.

김노을 기자 sunset@mtstarnews.com

베스트클릭

  1. 1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2. 2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3. 3'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4. 4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7. 7'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10. 10'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