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휘·김혜윤, 남녀신인상 영예.."물음표가 느낌표로" [청룡영화상]

김미화 기자  |  2022.11.25 20:55
/사진=방송화면 캡처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김동휘, '불도저에 탄 소녀' 김혜윤이 청룡영화상 남녀신인상을 수상했다.

제 43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25일 여의도 KBS홀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은 김혜수, 유연석이 MC를 맡아 진행했다.

이날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김동휘에게 신인여우상은 '불도저를 탄 소녀'의 김혜윤에게 돌아갔다.

김동휘는 "상을 받을 줄 모르고 왔다. 제가 이 영화를 3년 전 찍었다. 회사 없이 혼자 오디션 봐서 영화를 찍었다. 주변 제작사 대표님과 최민식 선배님 등 많이 분들이 도와주셔서 여기까지 왔다"라며 "배우 생활 시작하고 항상 조마조마 한 마음으로 내일만 바라보고 살았다. 이 상을 통해 지난 시간을 반추하며 앞으로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 같다"라고 전했다.

김동휘는 "집에서 TV로 보고 있을 엄마에게 영광을 돌린다"라고 덧붙였다.

김혜윤은 "제가 3년 전에 여기서 시상자로 왔었는데, 그때 대 선배님들을 보면서 굉장히 긴장했던 기억이 난다"라며 "제가 요즘 연기하면서 행복하고 기쁘고 설레는 마음보다 굉장히 무섭고 두렵고 걱정과 근심이 더 많았다. 내가 연기를 잘 하고 있는 걸까 생각이 많이 들면서 물음표가 많이 생겼다. 그 물음표가 오늘 이자리를 통해 느낌표로 바뀌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