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BO "'2022 AAA' 포커스상 수상, 감사하고 뿌듯" [인터뷰①]

최혜진 기자  |  2023.01.28 09:00
그룹 ATBO 2022 AAA 수상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chmt@
무서운 신예가 등장했다. 보이 그룹 ATBO(오준석 류준민 배현준 석락원 정승환 김연규 원빈)가 그 주인공이다.

ATBO는 지난해 7월 '더 비기닝 : 개화'(The Beginning : 開花')'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었다. 이후 지난해 10월에는 미니 2집 '더 비기닝: 시작'(The beginning: 始作)을 발매, '열일' 행보를 이어왔다.

미니 2집 컴백 당시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기도 했다. 헌터차트에 따르면 '더 비기닝 : 시작'은 초동초동 판매량(발매 후 첫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약 8만 장을 기록했다.

신인의 저력을 발휘한 ATBO는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ATBO는 데뷔 첫 연말부터 '2022 AAA'의 AAA 포커스 상을 거머쥐며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를 모았다.

-다시 한 번 '2022 AAA' 포커스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시상식 당시 못다 전한 수상 소감이 있다면 얘기해 주세요.

오준석 ▶ 제가 그날 긴장을 많이 해서 수상소감에서 상 이름도 까먹을 정도였어요. 포커스 상이란 큰 상 주신 스타뉴스 감사합니다. 또 항상 저희를 응원해 주는 부모님께도 감사합니다. 또 2023년 한 해 모두들 더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류준민 ▶ 보이지 않은 곳에서 저희를 위해 힘써 주시는 분들이 많아요.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 제작, 마케팅, 매니지먼트 팀과 이사님 등 회사 식구들에게도 감사해요.

-이번 포커스상 수상은 데뷔 5개월 만의 쾌거이기도 했죠.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수상을 받아 그 심경도 남달랐을 거 같아요.

정승환 ▶ '2022 AAA' 시상식 자체가 큰 시상식이라고 알고 있었거든요. 그런 시상식에 저희 멤버들이랑 있다는 게 기분이 이상했어요. 그런 큰 무대에 있을 수 있어 감사했고, 또 뿌듯했죠.

원빈 ▶ 시상식 전에 레드카펫에 먼저 올라갔었는데 올라가기 전까지 정말 떨렸어요. 그래서 레드카펫에서 어색한 미소도 찍혔어요. 또 막상 수상 직전 대기석에 있으니 새로운 떨림이 느껴졌어요. 단상에 서서 많은 분들이 봐 주니 떨렸고, 또 보트(팬덤명)들 생각도 많이 났어요.

그룹 ATBO 2022 AAA 수상 인터뷰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이번 '2022 AAA' 시상식 비하인드도 있었을까요.

석락원 ▶ 제가 일본어 소감 담당이었거든요. 연말에 진행된 시상식이다 보니 일본인 보트들에게도 '올해 고생 많았고, 내년에 놀아보자. 새해 복도 많이 받자'고 말하고 싶었어요. 그 소감을 까먹을까 봐 시상식 직전까지 되새기고 중얼거렸어요. 그런데 막상 마이크 앞에 서니 머리가 새하얘지는 거예요. 단어들이 생각나지 않아 '어떡하지'를 반복했는데, 류준민이 옆에서 '아이시떼루(사랑해요)라도 해'라고 해서 그렇게 말하고 끝났어요. 참 부끄러운 기억이죠. 앞으로 더 열심히 준비하려고요

김연규 ▶ 저도 수상 소감을 해야 하는 멤버였기 때문에 시상을 하러 가면서 긴장을 많이 했어요. '까먹으면 안 된다', '말을 잘해야겠다'를 계속 생각했어요.

-화려했던 시상식 무대도 인상 깊었는데 무대 준비 과정은 어땠는지도 궁금해요

김연규 ▶ 이번에 무대를 같이 준비한 댄서들이 일본 댄서였어요. 일본 댄서와 같이 준비를 한 건 처음이었는데, 한국에서 저희가 안무 영상을 찍어 보내면 일본 댄서가 외우고 또 영상을 보내줘요. 그럼 저희가 또 맞춰서 연습을 하는 방식이었어요. 그러다 제대로 안무를 맞춰 본 건 시상식 몇 시간 전인 리허설 때였어요. 그러다 보니 걱정이 많이 됐는데 걱정과는 달리 댄서분들이 너무 잘해 주시고 즐거운 분위기로 이끌어 주셔서 잘할 수 있었어요.

정승환 ▶ 댄서분들에게 감사하기도 했죠. 또 짧은 시간에 정이 들어 헤어지는 게 아쉽기도 했어요. 사진을 몇 번이나 찍고서 헤어졌어요.

-이번 시상식이 끝나고 멤버들과도 나눈 대화가 있었을 거 같아요.

김연규 ▶시상식 끝나고 나서 회식을 했는데 그때 '무대를 길게 해 보자'는 생각을 했어요. 그러려먼 실력도 쌓고, 인지도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해 그런 다짐들에 대해 이야기했어요.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8. 8'살 빼고 첫 1군 컴백+역대급 NO 포기 집념주루' KIA 이래서 1등이다, 사령탑도 "칭찬하지 않을수 없다" 감탄
  9. 9한혜진 홍천 별장에 또 무단 침입.."무서워요"
  10. 10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