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대학축제 떼창, 어마어마했던 에너지"[인터뷰③]

2022 Asia Artist Awards 가수부문 대상 올해의 퍼포먼스·신인상 수상자 뉴진스 인터뷰

윤상근 기자  |  2023.01.30 10:41
걸그룹 뉴진스 2022 AAA 수상 인터뷰 하니 혜인 해린 다니엘 민지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인터뷰②에 이어서

-2022년 뉴진스로 활동하며 각자 기억에 남았던 순간도 남다를 것 같아요.

▶혜인=버니즈의 함성 소리를 들었을 때 무대 위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하니=저도 엄청 많은데 그중에서 가장 놀랐던 순간이 대학 축제 때 거기에 계신 모든 분들이 떼창 해주셨는데 인이어 소리보다 더 커서 놀랐어요.
▶해린=저도 임팩트 있는 순간들이 너무 많아서 고르기 어려운데 무대를 하고 내려온 순간인 것 같아요. 그때가 가장 생생하게 느껴져서 여러 감정들도 들고 한 무대를 끝냈다는 마음도 들기도 하고 그래요.

-2022년 활동을 하면서 제일 바빴던 시기는 언제였나요.

▶하니= 연말 시상식 때 가장 바빴어요. 많은 무대도 하면서 저희고 잘하고 싶어서 연습도 많이 했죠. (다른 걸그룹 멤버들과의 협업 무대도) 처음 해보는 커버 무대여서 열정을 갖고 했어요. 존경하는 선배님의 곡으로 무대를 할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 자체가 소중해서 되게 열심히 준비했어요.
▶멤버들=다른 멤버들과도 준비할 때 서로 존댓말을 하면서 준비했었어요.

-활동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팬들의 반응이 있다면?

▶다니엘=팬들의 함성소리를 들을 때마다 에너지를 얻는 것 같고 그 느껴지는 감정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 같아요.
▶민지=대학교 축제를 갔을 때 반응이 축제를 가기 전부터 굉장히 분위기가 좋을 거라는 걸 인지하고 있었는데도 실제로 가서 에너지를 드리려고 했는데 오히려 에너지를 받아서 왔어요. 아직도 그때의 엄청난 반응이 어마어마했던 것 같아요.

걸그룹 뉴진스 2022 AAA 수상 인터뷰 하니 혜인 해린 다니엘 민지 /사진=김창현 기자 chmt@


-2023년 활동 계획이 궁금해요.

▶혜인=아직 저희가 보여드리지 못한 모습이 많아서 다양한 모습들을 많이 보여드리려고 노력할려고요.
▶민지=올해는 작년보다 좀더 많이 버니즈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서 무대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어요.

-다음 곡을 듣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릴까요?

▶멤버들=아직..하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좋은 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뉴진스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팬들에게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다니엘="뉴진스 덕분에 오늘 하루도 굉장히 행복했다"라는 말을 들으면 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민지="뉴진스 무대를 보면 너무 행복해진다"라는 코멘트를 들은 적이 있었는데 되게 뿌듯했던 것 같아요. 같이 즐기는 음악을 하고 싶었고 그런 무대를 만들었는데 그걸 이룬 것 같아서 뿌듯했어요.

- 장르적으로 보여주고 싶은 게 있는지도 궁금했어요.

▶다니엘=최근 음악은 장르별로 나눠지지 않고 섞여진 경향이 많아서 어떤 노래나 장르에 얽매이지 않고 재미있고 멋진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어요.

/사진제공=어도어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도 있으면 전해주세요.

▶다니엘=버니즈! 굉장히 건강하고 행복하게 2023년도 설레는 일들로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친해집시다. 응원하고 사랑해요~
▶민지=항상 응원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 더 성장하고 발전하고, 즐겁게 무대에 임하는 뉴진스가 되겠습니다. 파이팅! 감기 조심하시고요~
▶혜인=버니즈! 늘 고맙고 사랑해요. 2023년도 행복한 추억 같이 많이 쌓아가요!
▶해린=뉴진스가 좋은 영향을 줬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지만 그것이 저희 목표였고 그 말을 들어서 행복했는데 앞으로도 더 좋은 영향 드릴테니 같이 앞으로를 재미있게 즐겁게 갑시다!
▶하니=버니즈가 늘 옆에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셔서 세상 힘이 나는 것 같아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계속 멋진 재미있는 음악과 보여드리겠습니다. 사랑해요!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PD들이 섭외하고 싶어하는 1등 연예인
  2. 2"어느 각도에서나 최고" 방탄소년단 지민, 미술 작품 재탄생
  3. 3기안84, 'SNL 코리아' 실내 흡연.. 갑론을박
  4. 4'사당귀' 박명수, 박나래에 손절 선언 "인연 끊자"
  5. 5'165㎞ 타구 퍼올렸는데' 이정후 운이 너무 없다, 빠른 발로 1안타... SF는 3-4 역전패 [SF 리뷰]
  6. 6남규리의 충격 고백 "가사 못 듣는 병에 걸렸었다"
  7. 7"이정후 언빌리버블!" 동료도, 감독도 감탄한 '슈퍼캐치'... 이제 ML 수비 적응 '걱정 끝'
  8. 8손흥민 아스널전 선발! '10-10 대기록+북런던 더비 역사' 도전, 숙명의 라이벌과 맞대결... 4위권 경쟁 분수령 [공식발표]
  9. 9드디어 '천군만마' 돌아온다, '팀 타율 1위' 공포의 리그 최강 타선이 더욱 강해진다
  10. 10'황소 부활' 황희찬, 日 하시오카 뚫고 리그 11호골 폭발! '작은 한일전' 가뿐히 제압... 울버햄튼, 루턴 타운에 2-1 승리 '10위 도약'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