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0만명 실시간 시청..방탄소년단 정국 '방구석 콘서트' 초특급 인기

문완식 기자  |  2023.02.03 07:15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개인 라이브 방송으로 1630만 명에 달하는 실시간 시청자 수를 기록, 초특급 인기를 자랑했다.

정국은 2월 2일 새벽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잘 지내셨습니까'와 'ㅋㅋㅋㅋㅋㅋㅋㅋ' 라는 제목으로 깜짝 개인 라이브 방송을 연이어 진행하며 전세계 팬들과 소통했다.

정국은 "팬분들이 많이 보고 싶어 찾아왔다" 라고 밝히며 "요즘 뭐 하는 게 없다. 진짜 집에서 박혀 산다" 라고 근황을 전했다.
정국은 자체 예능 프로그램 '인더숲 BTS편 시즌2' 에서 공개한 자신의 반려견 전밤과 함께 지내는 근황도 전해 팬들을 사로잡았다.

이날 정국은 노래를 불러 달라는 팬들의 요청에 4시간 동안 총 30곡 이상을 라이브로 열창하는 '방구석 콘서트' 를 펼치며 색다른 즐거움과 힐링을 선사했다.

정국은 지난해 자신이 발매한 2022년 FIFA(피파)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 Dreamers(드리머스)를 비롯해 태양X지민의 VIBE(바이브), 타블로의 Airbag(에어백), 크러쉬의 Hug Me(허그 미), 윤하의 사건의 지평선, 브라운 아이즈의 벌써 일년,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 박재범의 올 아이 워너 두(All I Wanna Do), 폴킴의 너를 만나, 샘스미스(Sam Smith)의 Unholy(언홀리),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의 Boyfriend(보이프렌드), 뉴진스의 Hype boy(하입 보이), Ditto(디토)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독보적인 가창력과 고막을 녹이는 유니크한 음색으로 완벽 소화하며 전세계 팬들의 귀를 홀렸다.

이와 함께 정국은 방탄소년단 멤버 RM의 들꽃놀이, 제이홉의 MORE 또한 자신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부르는 등 고품격 보컬 실력을 자유자재로 뽐냈다.

팬들은 "새벽에 정국이 라이브 4시간 한 거 진짜 꿈 같다.." "종합선물세트 같았던 방구석 콘서트" "장시간 즉석라이브 즐기면서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가수가 우리 정국이지" "새벽 내내 고막이 녹는 귀 호강에 핵잼까지" "노래 부르는 정국이 반하고 또 반한다" "긴 시간 동안 라이브해줘서 정말 고마워♥ 우리 정국이 안 사랑할 수가 없지!!!" "잘생김+멋짐+섹시함+귀여움이 함께 공존하는 정국이 라이브" "정국이 음정 정확! 리듬감 표현력 발성 너무 좋음 전느님 내 귀에 끝 없는 천국을 내려줌" "노래 불러주는 정국이 보면서 올해 들어 가장 행복했음♡" "실시간 조회수 머선 일이야 당장 정국 노래 자랑 유튜브 채널 하나 파자" 등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다.

정국이 1시간 53분 진행한 개인 라이브 방송 '잘 지내셨습니까'와 'ㅋㅋㅋㅋㅋㅋㅋㅋ' 는 실시간 시청자 수 1630만 명, 1240만 명을 돌파하는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줬다.

정국은 위버스 플랫폼 개인 라이브 방송 역대 최다 실시간 조회수 1630만 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잘 지내셨습니까'는 3억 4000만 이상 '좋아요', 1000만 이상의 댓글이 달렸다.

트위터에서는 'JEON JUNGKOOK', JUNGKOOK AND BAM', 'JUNGKOOK', 'WE LOVE YOU JUNGKOOK', 'THANK YOU JUNGKOOK', 'JUNGKOOK CAME HOME' 등 정국 관련 6개 키워드가 월드와이드(전세계) 트렌드 1위에 각각 올랐다. 정국 관련 키워드가 트위터 138개 국가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며 압도적 화제성을 보여줬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베스트클릭

  1. 1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2. 2'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3. 3"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4. 4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7. 7'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이미주, '송범근♥' 열애 심경 "머리 복잡"
  10. 10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