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해트트릭 상대' 레스터전 선발 출격 '시즌 9호골 도전'

김명석 기자  |  2023.02.11 23:03
경기장 전광판을 통해 소개되고 있는 손흥민. /AFPBBNews=뉴스1
손흥민(31·토트넘)이 이번 시즌 '해트트릭(3골)'을 터뜨렸던 레스터 시티를 상대로 선발 출격한다.

손흥민은 12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레스터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3라운드 원정 경기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이 선발로 출전하는 건 안와골절 부상 회복 이후 10경기 연속이다.

손흥민은 데얀 쿨루셉스키와 함께 3-4-2-1 전형의 측면 공격수로 나선다. 최전방 공격수 해리 케인을 양 측면에서 지원 사격하는 역할이다.

레스터 시티는 손흥민에게 특히 반가운 상대이기도 하다. 지난해 9월 교체로 출전해 해트트릭을 달성했던 팀이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당시 개막 7경기 연속 침묵을 지키며 현지 언론을 중심으로 선발 제외 목소리가 나왔고 실제 개막 후 처음으로 선발에서 빠졌는데, 후반 14분 교체로 출전해 '보란 듯이' 해트트릭을 기록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시즌 홈경기에서도 손흥민은 레스터를 상대로 2골 1도움의 맹활약을 펼치며 팀의 3-1 완승의 일등공신이 된 바 있다.

이번 시즌 리그 4골, FA컵 2골,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2골을 기록 중인 손흥민은 EPL 5호 골이자 시즌 8호 골 사냥에 나선다.

토트넘 손흥민이 지난해 9월 레스터 시티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뒤 손가락 3개를 펼쳐 보이며 자축하고 있다. /AFPBBNews=뉴스1
이날 토트넘의 중원은 로드리고 벤탄쿠르와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가 구축하고, 양 측면 윙백 자리엔 이반 페리시치와 '이적생' 페드로 포로가 나선다.

수비진은 벤 데이비스와 에릭 다이어, 자펫 탕강가가 꾸리고, 골문은 프레이저 포스터가 지킨다.

벤치에는 루카스 모우라와 히샬리송, 아르나우트 단주마, 파페 마타르 사르, 올리버 스킵, 에메르송 로얄, 클레망 랑글레, 다빈손 산체스, 브랜던 오스틴(GK)이 앉는다.

이날 토트넘은 수비의 핵심인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징계로 빠지고, 골키퍼이자 주장 위고 요리스와 미드필더 이브 비수마 등도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했다.

토트넘은 승점 39(12승 3무 7패)로 5위, 레스터는 승점 21(6승 3무 12패)로 14위다. 만약 토트넘이 이 경기를 이기면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제치고 리그 4위로 올라설 수 있다. 최근 맞대결에선 토트넘이 4연승으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레스터 시티전 토트넘 선발 라인업. /사진=토트넘 SNS 캡처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이 좋아요♥" 전 세계 셀럽들 '석진앓이'
  2. 2방탄소년단 지민, '2024 가장 아름답고 잘생긴 K팝 스타' 1위
  3. 3김승수, 양정아는 어쩌고..AI여친 '쪼꼬미'에 "사랑해♥"
  4. 4'40kg' 현아 "김밥 1알 먹고 몸매 강박..일주일 굶기도" 충격
  5. 5'마라탕후루' 천만 뷰 서이브=플레이보이 모델 '이파니 딸'
  6. 6방탄소년단 정국 'Seven' 써클차트 디지털 포인트 5억 이상 돌파..1억 이상 총 8곡
  7. 7김하성 '끔찍한 악몽' 딛고 166㎞ 총알 안타 폭발!... SD는 그랜드슬램 허용하며 0-5 완패 [SD-LAD 리뷰]
  8. 8손흥민, '슈팅+키패스' 가장 많았는데 "고군분투했다" 박한 평점... 토트넘, 번리에 2-1 역전승 'UCL 진출' 희망 이어갔다
  9. 9'20승 투수 이탈→승률 1위' 두산, 20세 최준호도 터졌다 '데뷔 첫 승'에 "양의지 선배만 믿고 던졌다" [잠실 현장]
  10. 10"우리도 몰랐다" 준우승 세터 곽명우, 집행유예 1년 선고... OK금융그룹-현대캐피탈 트레이드도 무산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