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4월 컴백, 뭘 예상하든 상상 그 이상!"[인터뷰③]

김노을 기자  |  2023.03.23 14:06
그룹 세븐틴 AAA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김노을 스타뉴스 기자] -인터뷰②에 이어서

- 데뷔 후 대상 수상, 돔 투어, 빌보드 차트인 등 성과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들을 이뤄냈어요. 한편으로는 뿌듯함과 동시에 양가 감정이 들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어떤가요?

▶에스쿱스=욕심이 끝이 없더라고요. 여러 것들을 이뤄내니 다른 것도 이룰 수 있을 것 같다는 희망고문이 생겨요. 한 발 한 발 차근차근 걷다 보니 어느덧 9년차가 됐네요.

▶승관=세븐틴은 성적지향성인 그룹이 아니긴 해요. 저희는 늘 목표에 대한 질문을 들으면 '건강하게 활동하고 싶어요'라고 하죠. 캐럿들에게 멋진 모습, 놀랄 만한 퍼포먼스를 보여드리는 게 저희의 목표입니다. 댓글 중에 '이 연차에 어떻게 이렇게 활동을 하지?'라는 말이 있었는데 그런 얘기를 듣는 게 더 동기가 돼요. 물론 성적면으로도 잘 되면 좋죠.

- 데뷔 9년차인 현재, 여전히 도전하고자 하는 마음이 큰지도 궁금해요.

▶우지=세븐틴은 도전을 많이 하는 편이라고 생각해요. 콘셉트가 여기도 갔다가 저기도 갔다가 하는 거죠. 인위적으로 그런 걸 입히려고 하는 게 아니라 '현재의 세븐틴'을 보여드리려고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다양한 콘셉트를 보여드릴 수 있었어요. 곧 발매할 앨범도 그럴 거고요. 앞으로도 다양한 무언가가 많을 겁니다.

그룹 세븐틴 AAA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 긴 활동을 해오며 슬럼프나 번아웃을 느낄 때도 있었나요?

▶원우=아무래도 그럴 때가 있긴 하죠. 그래도 멤버들끼리 서로 의지하면서 헤쳐나가요.

▶우지=누가 지쳤다 싶으면 끌어주고, 누가 힘들어 보이면 응원해주고 그런 사이죠.

▶호시=맞아요. 그래서 팀인 게 좋아요. 다른 멤버가 지쳐 보이면 또 다른 멤버가 힘을 줄 수 있거든요.

▶정한=저도 일단 할 거는 다 해요. '하면 하는 거지'라는 마음이랄까요.(일동 웃음)

- 4월 컴백을 확정하고 막바지 앨범 작업 중인 걸로 알아요. 이번 앨범은 어떤 세븐틴의 모습을 만날 수 있을지 살짝 스포해줄 수 있을까요?

▶호시=정말 새로운 모습으로, 깜짝 나오고 싶어요.

▶도겸=그동안 세븐틴에게서 못 봤던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디노=뭘 예상하든 상상 그 이상일 거예요. 블록버스터 같달까요?

▶에스쿱스=멤버들 말에 동의해요. 그리고 반응도 좋을 것 같아요.

2023.03.16 그룹 세븐틴 AAA인터뷰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 9년 전 데뷔 당시와 9년이 흐른 후의 현재를 비교할 때 세븐틴에 있어서 가장 변한 점은 무엇인 것 같아요?

▶에스쿱스=이제는 좀 더 깊게 생각할 줄 알게 됐죠. 데뷔 초에는 스케줄을 하면 하는 대로 바쁘다 보니 흐름에 따라 갈 때도 있었거든요.

▶승관=예전에는 무작정 하려는 열정만 가득했다면 이젠 여유가 생겼어요. 모든 걸 다 잘 하고 싶고, 어필하고 싶은 욕심이 있었는데 이제는 우리 스스로를 사랑하게 됐어요.

▶에스쿱스=맞아요. 예전엔 사랑을 받고 싶었는데 이제는 보답을 하고 싶어요.

▶원우=그리고 멤버들의 사이가 안 변해서 오래 갈 수 있는 거 것 같아요.

- 끝으로 오랜 시간 함께 해온 캐럿에 한 마디 해주세요.

▶버논='2022 AAA' 무대를 열정적으로 응원해주신 게 떠오르네요. 덕분에 정말 보람찼습니다. 희열감 넘쳤고요. 앞으로도 좋은 무대로 보답할게요.

▶디에잇=아프지 않으면 좋겠어요. 사랑을 주시는 만큼 우리도 이제는 능력과 여유가 되기 때문에 앞으로 더 사랑을 줄 수 있는 세븐틴이 될게요.

▶준=딱 한 마디 하겠습니다. 이번 컴백 많이 기대해 주세요!

김노을 기자 sunset@mtstarnews.com

베스트클릭

  1. 1日 아이돌 압도적 볼륨감! 밑에서 보니 더 대단
  2. 2'이대호의 향기가 난다' 레전드 적장까지 찬사 "LG가 좋은 4번타자감 얻어, 조심해야겠다"
  3. 3"이동국 딸이라고?"..07년생 재시 아이돌 비주얼
  4. 4이찬원, 연예인에 대시 받았다.."박나래는 아냐"
  5. 5방탄소년단 지민, '도화지 같은 매력을 가진 아이돌' 1위
  6. 6'169㎞ 타구 쾅!' 이정후 3G 연속 안타, 강속구 대처는 아쉬웠다... SF는 PIT에 위닝시리즈 [SF 리뷰]
  7. 7'김지원 80대 호상 엔딩'...'눈물의 여왕' 시끌시끌
  8. 8'16호골' 손흥민 홀로 빛났다, 평점 7.5 호평! 토트넘 공격진 내 최고점... 아스널에 2-3 뼈아픈 패배→UCL 진출권과 '7점 차'
  9. 9이미주, '송범근♥' 열애 심경 "머리 복잡"
  10. 10손흥민 꽁꽁 묶였다... '토트넘 초비상' 전반에만 3실점, 아스널에 대패 위기→4위 경쟁 '빨간불'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