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아 중앙에 넣어볼 생각도", 1패 도로공사 '특명! 김연경을 막아라' [인천 현장]

인천=안호근 기자  |  2023.03.31 19:21
한국도로공사 박정아. /사진=KOVO
[인천=안호근 스타뉴스 기자] 회심의 '캐서린 벨(등록명 캣벨) 시프트'는 실패로 돌아갔다. 1승 1패로 안방으로 돌아가야 하는 사령탑은 이번엔 '클러치박' 박정아를 키플레이어로 꼽았다.

김종민 한국도로공사 감독은 31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인천 흥국생명과 도드람 2022~2023 V리그 여자부 챔피언결정전(5전 3승제) 2차전을 앞두고 "정상적으로 들어가보고 박정아를 상황에 맞춰서 라이트든 레프트로 활용할 생각은 하고 있다"며 "여의치 않으면 센터 두 선수 중 상태가 안 좋은 선수를 빼고 정아를 가운데에 넣어볼 생각도 있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1차전에서 열흘 쉬고 나온 흥국생명에 1-3 뼈아픈 패배를 당한 도로공사. 김연경에게 3,4세트에만 19점을 내준 게 뼈아팠다.

이번에도 김연경을 어떻게 막아서는 지가 관건이다. 당시 1,2세트엔 캣벨을 아포짓 스파이커로 기용하며 김연경 앞에 벽을 세웠다. 흥국생명은 허를 찔렸고 김연경이 1,2세트 7득점에 묶였던 이유다.

그러나 김종민 감독은 세트스코어 1-1에서 작전을 변경했고 이는 악수가 됐다. 그는 "방어하는데엔 어느 정도 효과를 봤는데 가뜩이나 공격력이 안 좋은데 더 안 좋아졌다"며 "3세트부터는 원 위치로 놓고 했다. 그때부터 (상대가) 양 쪽에서 터지면서 더 어려웠다"고 전했다.

이날 캣벨은 원래 위치로 돌아간다. 김 감독은 대신 박정아를 상황에 맞게 활용하기로 했다. 김종민 감독의 승부수는 통할 수 있을까.

다행스럽게도 1차전 감기로 신음했던 선수들이 컨디션이 조금은 나아졌다. 김 감독은 "1차전보다는 (컨디션이) 좋아보인다"며 "아직 완벽하진 않지만 배유나가 컨디션을 찾은 느낌이다. 박정아가 아직은 좀 더 있어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디 애스트로넛', 아르헨티나 'Top 40 Kpop' 차트 78주 연속 1위
  2. 2'레전드' 방탄소년단 지민, K팝 아이돌 인기 투표 161주 1위
  3. 3女 아이돌, 일본서 유흥업소 일 한다고? '충격'
  4. 4[영상] 황재균 격분, 로봇 심판에 항의해 퇴장 KBO 최초라니 '포수가 뒤로 빠트린 공이었는데...' 헬멧 내동댕이
  5. 5방탄소년단 정국, 美빌보드 주요 글로벌 차트 3곡 '인기 롱런'
  6. 6손흥민, 북런던 라이벌 향해 "유럽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팀" 칭찬... 정작 아스널은 "SON, 두려운 존재"
  7. 7'신민재 환상 고급 주루' LG, '1위' KIA에 7-6 짜릿한 역전승 [잠실 현장리뷰]
  8. 8"15골 넣는 손흥민으로 안돼" 토트넘 선배, SON 득점왕 경쟁자를 '영입 추천'... "25골 때려 박는 공격수"
  9. 9서예지가 달라졌다..가스라이팅 논란 후 근황
  10. 10"용납할 수 없었다" 손흥민 이번엔 다르다, 아스널이 두려워할 이유... 북런던 '대기록' 도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