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입장] ‘손흥민 인종차별 조사 착수’ 토트넘, “용납할 수 없어”

스포탈코리아 제공   |  2023.05.07 19:13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과 관련한 인종차별 조사에 나섰다.

토트넘은 7일 공식 채널을 통해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에서 손흥민을 향한 인종차별 의혹을 인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모든 종류의 차별은 혐오스럽고 용납할 수 없다. 조사를 진행 중이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이번 시즌 초반 손흥민이 첼시에서 유사한 인종적 학대를 당한 경우와 같이 유죄가 인정될 경우, 가장 강력한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강경 대응을 약속했다.

손흥민이 지난 6일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에서 인종차별을 당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손흥민이 후반 44분 교체를 통해 그라운드를 빠져나오는 과정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의 팬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눈을 찢는 행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눈을 찢는 행동 동양인을 비하할 때 나오는 인종 차별적 행위로 비판을 받고 있다.

손흥민은 작년 8월 첼시와의 경기에서도 인종차별을 당했다. 한 팬이 눈을 찢는 제스처를 취한 것이다.

첼시는 조사 끝에 인종차별을 했던 팬을 찾았고, 무기한 경기장 출입 금지라는 철퇴를 가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클릭

  1. 1'빛나는' 방탄소년단 진, '비타민이 되어줄 아이돌' 1위
  2. 2에일리, 예비신랑 알고 보니..'솔로지옥' 출신
  3. 3방탄소년단 지민 '라이크 크레이지', 佛베스트셀러 작가 신작 영감 플레이리스트 소개 '화제'
  4. 4'대세' 권은비, 스프라이트 새 모델 발탁
  5. 5방탄소년단 정국 틱톡 'Smoke' 댄스 챌린지 1억뷰 돌파
  6. 6'최강 몬스터즈', 2024 시즌 첫 콜드+스윕승 [최강야구]
  7. 7방탄소년단 뷔 '싱귤래리티'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 돌파
  8. 8김호중이 교통사고 냈는데..매니저가 거짓 자수, 음주?
  9. 9엔하이픈, 여름 컴백 대전 합류..7월 새 앨범 발매
  10. 10'최강야구'는 KBO리그를 살찌우는 자양분인가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