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팝의 본고장 英도 홀렸다

2023 K팝 솔로 英 오피셜 차트 최다 4곡 진입

문완식 기자  |  2023.05.30 08:25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팝의 본고장 영국에서 K팝 대표 솔로 가수 존재감을 빛냈다.

지민의 할리우드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의 메인 테마곡 '엔젤 파트1'(Angel Pt.1)은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 차트에서 82위로 데뷔했다.

이로써 지민은 올해 한국 솔로 최다 4곡 진입의 쾌거를 이룬 것으로, 앞서 K팝 솔로 역대 최고 순위로 데뷔해 5주 연속 차트에 오른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와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 태양과의 협업곡 '바이브'(VIBE)가 각각 30위, 96위에 오른 바 있다.
여기에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7'(Map of The Soul:7)에서 타이틀곡 '온'(ON)과 함께 유일하게 차트에 올랐던 솔로곡 '필터'(Filter)를 포함하면 지민은 총 5곡의 차트인으로 최고의 솔로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영국에서 '엔젤 파트1'의 활약이 이어져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 3위에 올랐다. 지민은 해당 차트에 총 10곡을 차트인시킨 유일한 한국 솔로 가수이자 '라이크 크레이지'와 '셋 미 프리 파트2' 두 곡으로 3주간 1위를 기록한 유일한 아시아 솔로 가수이기도 하다.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에서는 '엔젤 파트1'이 3위에 올라 지민은 K팝 솔로 사상 최초이자 유일한 10번째 차트 진입 신기록 달성했으며 '비디오 스트리밍' 차트 98위로 '라이크 크레이지' '셋 미 프리 파트2', '바이브'에 이어 올해 4번째 차트인에 성공했다.
영국 라디오 네트워크(Capital, Heart) 차트쇼 프로그램 '오피셜 빅 톱 40'(The Official Big Top 40)에서는 28위에 올랐다. 이로써 지민은 아이튠즈 세일즈, 애플 뮤직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등을 기반으로 집계되는 해당 차트에서 5번째 곡을 차트인시키는 저력을 발휘했다.

또한 영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올라 '라이크 크레이지'와 '라이크 크레이지'의 영어 버전, 가라지 리믹스 버전, '셋 미 프리 파트2', OST '위드 유'(WithYou)와 함께 한국 솔로 가수로 유일하게 6개의 1위 곡을 보유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지민은 첫 솔로 앨범 '페이스' 뿐만 아니라 발매하는 곡마다 진입 장벽이 높기로 유명한 영국 차트를 휩쓸며 더불어 빌보드 등 세계 각국의 음원 차트에서 눈부신 성공으로 K팝 솔로 가수 누구도 도달하지 못한 최고의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디 애스트로넛', 아르헨티나 'Top 40 Kpop' 차트 78주 연속 1위
  2. 2'레전드' 방탄소년단 지민, K팝 아이돌 인기 투표 161주 1위
  3. 3女 아이돌, 일본서 유흥업소 일 한다고? '충격'
  4. 4[영상] 황재균 격분, 로봇 심판에 항의해 퇴장 KBO 최초라니 '포수가 뒤로 빠트린 공이었는데...' 헬멧 내동댕이
  5. 5방탄소년단 정국, 美빌보드 주요 글로벌 차트 3곡 '인기 롱런'
  6. 6서예지가 달라졌다..가스라이팅 논란 후 근황
  7. 7손흥민, 북런던 라이벌 향해 "유럽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팀" 칭찬... 정작 아스널은 "SON, 두려운 존재"
  8. 8'신민재 환상 고급 주루' LG, '1위' KIA에 7-6 짜릿한 역전승 [잠실 현장리뷰]
  9. 9"15골 넣는 손흥민으로 안돼" 토트넘 선배, SON 득점왕 경쟁자를 '영입 추천'... "25골 때려 박는 공격수"
  10. 10"용납할 수 없었다" 손흥민 이번엔 다르다, 아스널이 두려워할 이유... 북런던 '대기록' 도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