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의 '유어스(Yours)'가 '베스트 OST'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 파워를 빛냈다.
진은 최애돌에서 10월 7일부터 10월 24일까지 진행한 테마픽 '베스트 OST' 주제로 진행된 투표에서 6만 3926표(29%)를 얻으며 1위에 올랐다.
2021년 10월 방영된 tvN 드라마 '지리산' OST의 메인 테마곡인 '유어스'는 2년이 되어가는 지금까지도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
진의 풍부하면서도 감미로운 목소리와 뛰어난 가창력, 드라마의 서사를 확장시킨 완성도 높은 감성표현으로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과 더불어 각종 음원 차트에서 범접할 수 없는 기록을 세웠다.
'유어스'는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 글로벌 차트에서는 K팝 역대 최초로 102일 1위를 세우며 최장 1위 기록인 진의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에 이어 두 번째 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아이튠즈(iTunes)에서도 106개국(지역) 1위를 기록, 강력한 음원 저력을 보이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진의 '유어스'는 2021년 한류톡 어워즈'(2021 at The HallyuTalk Awards)에서 '최고의 K-드라마 OST'(Best K-Drama OST)부문과 '최고의 K-Drama OST 아티스트'(Best K-Drama OST Artists) 상을 수상했으며, '2021년 연말 지니어스 코리아 차트'에서 '한국 OST 톱 송'(Top K-OST Songs) 1위를 차지하며 눈부신 수상을 기록했다.
'유어스' 어떤 프로모션 없이 진의 천부적 재능과 탁월한 음악 역량으로 수많은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솔로 가수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