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 출시

채준 기자  |  2024.01.03 15:07
/사진제공=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제3보험시장'에, 2024년 첫 신상품으로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한화생명이 고령화 시대의 고객 니즈를 겨냥, '종신'까지 주요 성인질환을 보장하는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을 2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고객 니즈가 큰 암/뇌/심장 등 주요 질병에 대한 보장을 강화한 한편, 보험료는 대폭 저렴하게 구성한 것이 특장점이다.

한화생명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경쟁력 높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말 보험개발원에서 생명보험업계에 제공한 뇌/심장 질환의 새로운 위험율을 빠르게 개발 과정에 반영했다.
고객은 동일한 보장이지만 보험료는 약 50~60% 대폭 절감되는 효과를 얻는다.

일반적으로 신상품 출시 준비기간이 2~3개월이 걸린다는 점을 감안하면, 개발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한 셈이다. 이 때문에, 대형 생보사 중에서 新 위험률을 반영한 상품은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이 처음이다.

건강보험의 대표 담보인 뇌/심장질환은 생보사의 자체 위험률이 없어 상대적으로 높은 위험률인 국민통계 기반으로 보험료를 산출했다. 이 때문에 자체 위험률을 가진 손보사 대비 보험료가 비싸게 산출될 수밖에 없는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올해부터 생보사들도 자체 위험률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어, 생·손보사의 공정한 경쟁이 가능해지게 됐다.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은 수술보장특약의 보장금액을 50만원~1,000만원으로 대폭 확대(종별 1회한)했다. 또한 신규 특약으로 '질병재해수술보장'을 탑재해 최대 80만원(종별 年 1회한, Premium형 기준)까지 추가로 보장받을 수 있다.

주계약은 고객이 본인의 경제적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Premium(프리미엄형)'과 'Basic(베이직형)'으로 구분했다. 프리미엄형'은 뇌/심장 수술보장에 사망보장이 더해진 형태로, 합리적인 보험료로 종신보험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본지와 전화통화한 한화생명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뇌/심장 보장에 대한 신규 위험률 적용으로, 약 50~60% 저렴해진 보험료로 손보사 건강보험과 대등한 경쟁을 시작하게 된 첫 상품"이다"고 밝혔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Lie', 스포티파이 2억 5000만 스트리밍 돌파..'K팝 마스터피스'
  2. 2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2주차 베스트 남돌 1위..4주 연속 'No.1'
  3. 3'광주 최대 60㎜ 비 예고' 110구 역투 삼성 외인, 2차전 등판 가능해지나... 하늘에 달렸다 [KS1 현장]
  4. 4문근영 솔직 고백 "살 쪘다..다이어트 성공 응원해줘"
  5. 5'H컵' 아프리카 BJ, 파격 언더붑... 터질 듯한 볼륨 '작렬'
  6. 6김민재, 결혼 4년 만에 이혼... "사유는 성격 차이, 부모로서 아이 1순위로 최선 다하겠다"
  7. 7'순백의 김석진♥'..방탄소년단 진, 'Happy' 콘셉트 포토 'Navigate' 버전 공개
  8. 8임창정, 주가 조작 의혹 벗고 컴백..12월 정규앨범+전국투어
  9. 9조현아 '나솔사계' 1년 3개월만 안녕..어반자카파 전국투어 컴백[종합]
  10. 10'계속된 폭우' KS 최초 서스펜디드 가능성 나왔다 "중단되면 2차전 경기 전 6회초 재개" [KS1 현장]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