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서은광, '데뷔 4일차' 비디유와 만남..'장수 그룹' 비결 전수

김수진 기자  |  2024.06.29 16:42

그룹 비투비(BTOB) 서은광이 서바이벌 '빌드업'에서 자신이 심사했던 그룹 비디유(B.D.U)와 만났다.

서은광은 지난 28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잼박스를 통해 공개된 '광구석 1열' 3화 에피소드에서 가요계 대표 장수 그룹의 리더다운 훈훈한 선배미를 뽐냈다.

'서은광의 방구석'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광구석 1열'은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포용력과 넘치는 예능감을 가진 서은광이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집에 초대해 함께 놀고 떠들며 편하게 쉬다 가는 콘셉트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특히 노래와 챌린지에 진심인 서은광이 신곡 컴백을 앞둔 아티스트들의 챌린지를 만들어주는 것과 고퀄리티의 라이브 클립에서 차별화를 두었다. 연예계 소문난 게임 러버인 서은광이 직접 '서은광을 이겨라'라는 코너를 만들어 '나를 이기면 찐 사비로 상금을 주겠다'라는 공약을 걸어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도전을 기다리는 중이다.

이번 영상에서는 Mnet 오디션 프로그램 '빌드업 :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이하 '빌드업')에서 우승한 프로젝트 그룹이자 지난 26일 첫 번째 미니 앨범 '위시풀(Wishpool)'을 발매하고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 실력파 보컬돌 비디유가 '광친구'로 출격했다. '빌드업' 심사위원으로 활약했던 서은광은 어엿하게 데뷔한 후배들을 그 어느 때보다 따뜻하게 맞이했다.

서은광은 "비투비디유 포에버"라는 재치 만점 건배사로 비디유의 출연을 환영했다. '빌드업' 촬영 당시 가장 부담되거나 무서웠던 심사위원으로 서은광을 꼽은 비디유는 "가장 엄격하시고, 디테일하게 봐주시는 분이었다. 선배님의 표정이 모니터에 잡힐 때마다 압도됐다"라고 밝혔고, 서은광은 "노래 앞에서는 나도 엄청 진지해진다"라며 집중할 때의 표정에 대해 해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올해로 데뷔 12주년을 맞이한 비투비를 롤모델로 꼽은 비디유는 장수 그룹의 비결을 물었다. "가장 중요한 건 배려"라고 답한 서은광은 "팀으로서의 꿈도 있지만 각자의 꿈에 대해서도 공유하고, 서로 존중하고 응원해 줘야 한다. 배려는 주고받는 거다"라고 선배로서 진심을 담은 조언을 건넸다. 신인으로서 필요한 마음가짐을 묻는 질문에는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겸손해지고 멘탈이 좋아진다"라고 강조했다.

서은광은 비디유의 데뷔곡 '마이 원(My One)'의 댄스 챌린지를 함께하기도 했다. 즉석에서 비디유에게 직접 챌린지 안무를 배운 그는 우월한 댄스 실력으로 단 5분 만에 포인트 안무를 습득하며 '본투비 아이돌'다운 면모를 뽐내 멤버들을 놀라게 만들었고, "내가 비디유가 된 것처럼 최선을 다했다"라며 너스레를 떨어 또 한 번 웃음을 안겼다.

끝으로 비디유는 "(서은광과) '빌드업' 심사위원과 참가자에서, 이렇게 선배와 후배로 만나게 돼 너무너무 영광이다. 선배님과 편한 자리에서 토크하고 놀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고 힐링을 얻고 간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비디유에게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라며 마지막까지 후배들을 살뜰히 챙기는 서은광의 모습과 함께 영상이 마무리돼 보는 이들에게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달했다.

한편 서은광이 속한 비투비는 지난 3월 서울을 시작으로 필리핀, 일본, 홍콩, 태국에서 팬콘서트 '아워 드림(OUR DREAM)'을 성료했다. 28일과 29일 대만 타이베이, 7월 1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아시아 투어를 이어간다.



베스트클릭

  1. 1'대전 아이린' 치어리더, 조각 같은 수영복 몸매 '시선집중'
  2. 2김민희, 64세 홍상수 감독 아이 임신..올 봄 출산
  3. 3'불륜 10년' 김민희, 문가비 이어 '혼외자' 낳는다 [스타이슈]
  4. 4"손흥민, 이강인 영입 추천" 토트넘 이적 보인다→SON 후계자로 낙점... 英현지도 "당장 데려와"
  5. 5이지혜, ♥문재완과 이혼 위기.."아이에 집중하다 소원해져"
  6. 6방탄소년단 지민, 글로벌 인기투표 179주 1위..'막강 팬덤'
  7. 7"김하성-저지, 놀라운 일 해낼 것" 5250억 스타와 NYY서 시너지 폭발 예감, "화려한 FA는 필요없다"
  8. 8이서진, 3월 나영석 PD와 다시 뉴욕행..'뉴욕뉴욕' 시즌3 컴백
  9. 9"가정폭력 일부 무죄" 최정원 불륜 지목 A씨, 다음주 아내 대면할까[종합]
  10. 10기안84, 스스로 나락行 선택..또 여혐 논란 "아침밥 안 차리는 女, 바람필 듯" [★FOCUS]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