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가 ESG 기업 지원 프로그램 '띵크어스 파트너스 2기' 참여 기업을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띵크어스 파트너스는 롯데카드가 지역/사회/환경 분야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는 브랜드를 발굴해 지속 가능한 경영과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카드는 지난해 띵크어스 파트너스 1기로 6개 팀을 선발했으며, 올해도 롯데카드와 함께 ESG 가치를 추진해나갈 사업성과 잠재력을 갖춘 ESG 기업 7개 팀을 선발해 지원에 나선다.
띵크어스 파트너스 2기 응모 대상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업 △취약계층 고용, 제도개선, 공공성 등 사회 공헌에 기여하는 기업, 친환경 기술 혹은 서비스로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기업 등으로 지역/사회/환경 등 ESG 카테고리 중 1개 이상에 해당되는 기업이면 지원 가능하다.
선발 기업에는 1등(1팀) 3천만원, 2등(2팀) 2천만원, 3등(3팀) 1천만원, 서울시 넥스트로컬상(1팀) 500만원의 사업 지원 자금이 수여된다.
이중, '서울시 넥스트로컬상'은 이번 띵크어스 파트너스 2기에 신설됐다. 서울특별시 넥스트로컬 사업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서울 청년의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롯데카드는 올해 4월 서울특별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ESG 기업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서울시 넥스트로컬상 수상 팀에는 서울특별시 넥스트로컬 채널을 활용한 홍보와 함께 넥스트로컬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띵크어스 파트너스 2기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롯데카드 홈페이지와 디지로카앱, SNS 채널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이메일로 참여 신청서, 기업 소개서 등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 과정은 1차 서류심사, 2차 대면 PT 심사다. 선발 발표 및 시상식은 오는 11월 중순 진행될 예정이다.
본지와 전화 통화한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는 지난해부터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을 선발해 ESG 기업이 창업과 성장 과정에서 부딪히는 어려움을 파악하고 탄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 중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