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비장해" 싸이커스, 강렬 퍼포먼스 담은 '위치' [1시★카페]

허지형 기자  |  2024.09.06 13:00
싸이커스 /사진='위치' 뮤직비디오 캡처
그룹 싸이커스가 글로벌 인기에 쐐기를 박은 신보로 가요계에 정면 돌파에 나선다.

싸이커스(민재, 준민, 수민, 진식, 현우, 정훈, 세은, 유준, 헌터, 예찬)는 6일 오후 1시 미니 4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워치 아웃(HOUSE OF TRICKY : WATCH OUT)'을 발매헸다.

싸이커스의 존재감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이번 앨범은 이제는 나를 믿고 내가 택한 방향으로 돌파하고자 하는 더욱 단단해진 싸이커스의 의지와 경고를 담았다. 자신의 위치를 찾고 때를 도모해 그들만의 길로서 어둡고 깊은 미궁을 깨부수고 정면 돌파한다.

싸이커스 /사진='위치' 뮤직비디오 캡처
특히 그동안 앨범 작업에 꾸준히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키워온 멤버 민재, 수민, 예찬이 이번 앨범에서도 모든 작사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싸이커스만의 정체성을 확고히 했다.

타이틀곡 '위치'는 6/8 박자 리듬의 트랩으로 환상의 나라에서 무엇인지 모를 존재와 손잡고 추는 미스터리한 무도회를 묘사한 곡이다. 이외에도 '워치 아웃(WATCH OUT)', '백 오프(BACK OFF)', '비터스위트(Bittersweet)', '샌드캐슬(Sandcastle)', '행 어라운드(Hang Around)'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싸이커스 /사진제공=KQ엔터테인먼트
알아 너의 위치
But I'm not a WITCH
여기에 미치지
돌고 돌아 다시 너는 처음으로
장난스러운 Trick, okay?
나를 바라보는 눈 반짝

따라 불러 목 아파도
말해줄게 귀 가까이
도망 못 가 우리는 비장해

하늘은 검정색 꽃은 다 지고
심상치 않은 Trick
Guess what is coming
음산한 날에 다가와 어두운 이 그림자
싸이커스 /사진='위치' 뮤직비디오 캡처
뮤직비디오 속 강렬한 퍼포먼스도 인상적이다. 지난 5일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멤버들은 입을 모아 "지금까지 했던 퍼포먼스 중 가장 난도가 높다"고 밝혔다. 이처럼 듣는 재미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더한 '위치'다. 멤버들의 합이 돋보이는 화려한 군무는 짜릿한 쾌감을 선사했다. 또 미스터리한 공간에 빠져 혼란스러운 듯한 멤버들의 연기력도 눈여겨 볼만하다.

싸이커스는 데뷔 앨범으로 초동 10만 장을 돌파해 당시 역대 보이그룹 데뷔 앨범 초동 성적 5위를 기록, 데뷔 12일 만에 빌보드 메인차트인 '빌보드 200'에 75위로 진입, 일본 오리콘 일간 앨범 차트에서 1위를 하는 등 글로벌 발자취를 남기기도 했다.

또 이들은 최근에 일본에서 정식 데뷔하며 5세대 대표 글로벌 그룹으로서 존재감을 확고히 할 전망이다. 지난해 도쿄와 오사카에서 개최한 첫 월드투어 '트리키 하우스 : 퍼스트 인카운터(TRICKY HOUSE : FIRST ENCOUNTER)'부터 첫 팬미팅 '싸이커스 퍼스트 팬미팅 : 로디맵 인 재팬(xikers 1st FANMEETING : roadymap IN JAPAN)'까지 현지를 뜨겁게 달궜다. 향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싸이커스가 보여줄 글로벌 활약에 기대를 모은다.

베스트클릭

  1. 1박봄, 다이어트로 성형? 리즈 외모+당당한 노출
  2. 2화사, 12살 연상 사업가와 열애설 후 "결혼은.."
  3. 3'케미 요정' 방탄소년단 진, 이이경과 환상 테니스 호흡
  4. 4"민폐 되고 싶지 않았다" 고준희의 2막, 눈물로 전한 진심 [창간20주년 인터뷰]
  5. 5'죽다 살았다' 토트넘, 英 2부에 '충격 졸전'→극적 역전승 '손흥민 28분'... EFL컵 간신히 생존
  6. 6'사랑 후에' 감독 "'옷소매' 때 영화 욕심낸 이세영, 일어 연기도 말도 안 되게.." [★FULL인터뷰]
  7. 7"싹 정리하고 싶었다" 한혜진, 전현무와 결별 후 속내
  8. 8'토트넘 팬들 너무하네' 손흥민 못할 때 야유 퍼붓고, 이번엔 "주장 뺏어라"... 10년 헌신 아깝다
  9. 9"나영석·김태호도 아닌데" 김구라, PD들 인성 폭로 해명
  10. 10'충격 비난에도...' 손흥민 결국 남나, "토트넘 곧 새 계약 제시"→1년 옵션 발동 유력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