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협박·갈취' 구제역, 혐의 부인→국민참여재판 요청 "방어권 보장 필요"

최혜진 기자  |  2024.09.06 13:55
[수원=뉴시스] 김종택 기자 = 인기 먹방 유튜버 쯔양을 협박해 돈을 갈취한 혐의를 받는 유튜버 구제역(이준희)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26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수원지방검찰청에 출석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4.07.26. photo@newsis.com /사진=김종택
먹방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을 협박, 갈취한 혐의로 법정에 선 유튜버 구제역(본명 이준희)이 혐의를 부인하며 국민참여재판을 요청했다.

6일 뉴시스에 따르면 이날 수원지법 형사14단독 박이랑 판사는 공갈 등 혐의로 기소된 유튜버 구제역과 주작감별사(본명 전국진), 카라큘라(본명 이세욱) 등 유튜버 4명과 최 모 변호사에 대한 첫 공판기일을 진행했다.

재판부에서 구제역 측 변호인은 혐의 인정여부를 묻는 질문에 "공소사실을 전부 부인한다"고 답했다.

또한 구제역 측은 재판부에 국민참여재판을 허가해달라고 요청했다. 그의 변호인은 "다른 피고인들이 국민참여재판을 원하지 않는다면 구제역만 재판을 분리해서라도 국민참여재판을 허가해주셨으면 한다"고 했다.

구제역 측 변호사는 재판 후 취재진에게 "피고인의 유·무죄가 밝혀지지 않은 사안임에도 범죄 혐의가 마치 인정된 것처럼 다수 보도되는 등 여론재판이 이뤄져 방어권 보장을 위해 필요하다"며 국민참여재판을 요구한 이유를 밝혔다.

카라큘라는 일부 혐의에 대해 "인정하지만 피해자와 원만하게 합의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쯔양에 대한 공갈 방조 혐의에 대해서는 법리적으로 다투겠다고 전했다.

앞서 구제역, 주작감별사는 지난해 2월 쯔양의 사생활을 빌미로 그를 협박, 5500만원을 갈취한 혐의로 지난달 기소됐다. 카라큘라는 구제역의 공갈 범행을 방조한 혐의로 피소됐다. 또 카라큘라는 인터넷 방송 진행자 BJ 수트에 대한 공갈 혐의도 받고 있다.

최 변호사는 구제역에게 쯔양의 사생활 관련 사실을 제보하고 공갈 범행을 방조한 혐의를 받는다. 쯔양의 전 남자친구이자 소속사 대표였던 B 씨에 대한 강요 혐의도 받는다.

한편 이들의 다음 재판은 오는 10월 18일이다.

베스트클릭

  1. 1박봄, 다이어트로 성형? 리즈 외모+당당한 노출
  2. 2방탄소년단 지민 'Who' 英 오피셜 차트 8주 연속 차트인..자체 최장 기록
  3. 3화사, 12살 연상 사업가와 열애설 후 "결혼은.."
  4. 4'케미 요정' 방탄소년단 진, 이이경과 환상 테니스 호흡
  5. 5"민폐 되고 싶지 않았다" 고준희의 2막, 눈물로 전한 진심 [창간20주년 인터뷰]
  6. 6'사랑 후에' 감독 "'옷소매' 때 영화 욕심낸 이세영, 일어 연기도 말도 안 되게.." [★FULL인터뷰]
  7. 7'죽다 살았다' 토트넘, 英 2부에 '충격 졸전'→극적 역전승 '손흥민 28분'... EFL컵 간신히 생존
  8. 8'토트넘 팬들 너무하네' 손흥민 못할 때 야유 퍼붓고, 이번엔 "주장 뺏어라"... 10년 헌신 아깝다
  9. 9"싹 정리하고 싶었다" 한혜진, 전현무와 결별 후 속내
  10. 10"나영석·김태호도 아닌데" 김구라, PD들 인성 폭로 해명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