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윤, 정규 3집 '역성' 초동 10만 장 달성..자체 최고 기록 경신

김수진 기자  |  2024.11.01 09:16
이승윤/사진제공=마름

싱어송라이터 이승윤이 '역성'의 깃발을 높이 꽂았다.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이승윤의 정규 3집 '역성'은 발매 일주일 동안 총 10만 4275장 판매됐다(집계기간 10월 24일~30일). 이는 역대 이승윤 음반 중 가장 높은 초동 판매량이다.

'역성'은 거스르지 못하는 것들을 거슬러보겠다는 이승윤의 의지가 담긴 앨범이다. 이승윤은 앞선 선발매 앨범으로 정해진 흐름을 벗어나리라는 음악적 메시지를 전했다면, 정규 3집으로는 마침내 완전한 '역성'의 중심에 서서 용기가 필요한 이들에게 뜨거운 열망을 안겼다.

특히, 이승윤만의 통찰적인 메시지가 담긴 트랙들에 리스너들의 호평이 쏟아졌다. 리스너들은 "휘몰아치는 사운드로 폭발하는 열정과 울분을 토해내는 것 같다", "이승윤을 몰랐던 시간들이 아까울 만큼 명반이다", "서사적인 곡의 배열이 돋보인다", "청각적 언어로 쓰인 시집", "한 곡 한 곡 음악에 대한 진심이 느껴지는 앨범이다", "진심이 빛어낸 노래로 결국 빛을 낸다" 등이라고 감상평을 남겼다.

이승윤은 '역성'을 통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때로는 부드럽고, 때로는 강렬한 밴드 사운드로 듣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역성'의 전곡 작곡과 편곡에는 이승윤을 필두로 공동 프로듀서 조희원, 기타리스트 이정원, 드러머 지용희가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이승윤은 지난 9월 서울을 시작으로 전주, 부산에서 전국 투어 '2024 LEE SEUNG YOON CONCERT 易聲(역성)'을 성황리에 진행한 가운데, 이달 중 인천, 대전, 광주 등에서 투어 열기를 이어간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2. 2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3. 3'무려 H컵' 스트리머, 파격 할로윈 패션 '만화 같은 볼륨'
  4. 4송가인, 독주는 계속된다..168주 연속 스타랭킹 女트롯 1위
  5. 5'제2의 김광현 떠나보내다니...' 트레이드 빅딜→FA 투수 최대어 거취에도 영향 주나
  6. 6트리플스타, 사생활 논란 후 '두문불출'.."어제부터 식당 안 와"
  7. 7한소희, 94년생 아니었다
  8. 8美쳤다! 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157주째 '1위'
  9. 9안효섭, 화류계 에이스 된다..'선업튀' 감독 신작 男주인공
  10. 10잘생겼다! 방탄소년단 진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3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