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체육진흥공단이 2022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서울 SPOEX)을 준비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2022 서울 2022 SPOEX를 17일~20일까지 나흘간 개최된다.
2022 SPOEX는 대규모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개최되며, COEX A, B, C 3개 홀 1,087개 부스에 179개 스포츠기업이 참여한다. 온라인으로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유튜브 등 스트리밍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 전시회 중계와 함께 기업들의 홍보를 진행한다.
올해는 한국무역협회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내 스포츠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온라인 화상 수출상담회도 진행된다. 참여기업에게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에서 2022 SPOEX 이후 비대면·원격 수출상담은 물론 통·번역서비스 등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조현재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스포츠기업들이 이번 SPOEX를 통해 전 세계에 알려져 다양한 판로를 개척했으면 한다"며 "산업전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현장 방문객들을 위한 철저한 방역관리는 물론 온라인으로도 현장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