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수 이대호?' 스페셜 이벤트 예고→LG도 화답 결정 "멋진 엔딩되길"

부산=심혜진 기자  |  2022.10.08 16:10
롯데 이대호. 롯데 이대호.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40)의 은퇴 경기서 '스페셜 이벤트'가 예고된 가운데, 적장 류지현 LG 감독도 화답, 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계획이다.


이대호는 8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리는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 트윈스와 홈 경기에 4번 타자 1루수로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이 이대호의 현역 마지막 경기다. 올 시즌을 앞두고 은퇴를 선언한 그는 마지막 불꽃을 불태웠다. 141경기에서 타율 0.332, 178안타, 23홈런, 100타점, 53득점, 출루율 0.380, 장타율 0.502 등으로 리그 최고 수준의 기량을 펼쳤다.

이날 경기 종료 후에는 이대호의 등번호 '10번'을 영구결번하며 성대한 은퇴식이 거행된다.

이대호가 내달 열릴 메이저리그(MLB) 월드투어 코리아 시리즈에 참가할 가능성이 있지만, 그가 롯데 유니폼을 입고 롯데 경기를 뛰는 것은 이번이 마지막이다.

래리 서튼 감독은 경기를 앞두고 "오늘은 이대호에게 매우 특별한 하루다. 22년간 많은 걸 이룬 그로선 축하받을 일이 많을 것"이라며 "이대호의 별명이 조선의 4번 타자다. 그래서 그의 현역 마지막 경기에 4번 타자로 내세웠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대호는 롯데와 야구팬들에게 수많은 유산을 남겼다. 오늘 은퇴식이 엄청난 순간이 될 것"이라며 "나도 KBO리그에서 선수로서 3시즌, 롯데 감독으로서 1년 반을 이대호와 함께 했다. 그의 긴 커리어에 조금이나마 함께 해 기쁘다. 그의 은퇴를 축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날 이대호의 마지막 경기인만큼 스페셜 이벤트가 예고됐다. 투수 이대호 혹은 3루수 이대호가 예상된다. 서튼 감독은 "오늘 스페셜 이벤트가 있을 것이라는 말만 언급하겠다"며 미소를 지었다.

이대호는 은퇴기자회견에서 투수 등판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준비는 21년째 하고 있다.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준비는 계속 하겠다"고 재치 있게 답했다.

이 소식은 3루 측 더그아웃에도 전해졌다. 류지현 감독이 '이대호 스페셜 이벤트' 소식을 접한 것이다. LG가 순위 싸움이 끝난 만큼 화답하기로 했다.

류 감독은 "이대호가 특별하게 나온다고 하더라. 그럼 우리도 화답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어느 시점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팬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예고했다.

류 감독은 "사실 원래라면 부담이 없는 경기지만 이대호 선수의 은퇴식 때문에 우리도 부담이 되는 경기"라고 웃은 뒤 "이대호 선수가 이상적으로, 너무 아름답게 마무리 하는 모습이다. 오늘도 정말 멋진 엔딩이 됐으면 좋겠다. 멋진 엔딩을 위해서, 한 선수의 마침표를 찍는 경기에서 추억이 될 만한 부분에서 저희도 같은 마음으로 동참해서 경기에 임하려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