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엽, 영예의 대상 "10년마다 수상..또 기다려야 하나" [2022 KBS 연예대상]

최혜진 기자  |  2022.12.25 01:03
/사진=KBS 2TV /사진=KBS 2TV
'2022 KBS 연예대상' 대상의 주인공은 신동엽이었다.


24일 서울 영등포구 KBS 신관공개홀에서 '2022 KBS 연예대상'이 진행됐다. 이날 진행은 코미디언 문세윤, 배우 설인아, 보이 그룹 SF9의 멤버 겸 배우 찬희가 맡았다.

이날 대상의 주인공은 '불후의 명곡'을 이끌어온 신동엽이었다. MC 문세윤은 신동엽에 대해 "'KBS 연예대상' 1회 대상 수상자였던 신동엽이 2012년, 2022년에 대상을 받는 대기록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대상 트로피를 받은 신동엽은 "참 얄궂다. 아주 간혹, '올해는 뭔가 받아도 크게 이상하지 않을 텐데' 생각했던 때는 한 번도 못 받았다. 사실 오늘은 전혀 기대 안 했다"며 얼떨떨한 심경을 밝혔다.

이어 "'불후의 명곡'을 하면서 사석에서 하는 이야기가 있다. '가수들이 노래 하는 걸 이어폰으로 듣고 화면으로 보지 말고 기회가 되면 콘서트에서 가수들의 노래를 들어 보라'고 한다. 최고의 가수들의 노래를 바로 옆에서 호사를 누리고 있다. 직접 들으면 말로 형용하기 힘든 감동과 뜨거움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게 상을 준 건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사람이 너무 많아 그들을 호명할 수 없고, 그들이 참석할 수 없어 제게 대표로 준 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신동엽은 "상을 받은 것보다 '연예대상' MC를 한 횟수가 훨씬 많은데 예전에는 연예대상이 없었다. 연기대상의 한 코너로 상을 주곤 했다"며 "그러다 2002년에 KBS에서 '연예대상'이 처음 생겼다. 그때 상을 받았던 기억이 나고, 또 10년 후에 또 상을 받았다. 그러다 또 10년 후에 상을 받게 됐다. 너무 감사하지만 '또 10년 기다려야 되나' 생각을 하게 된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끝으로 신동엽은 "내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KBS가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 감사하다"고 전했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