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故 문빈 사망 앞다퉈 보도.."혹독한 K팝 시스템" 언급

김나연 기자  |  2023.04.20 12:16
그룹 아스트로 유닛 '문빈&산하'의 문빈이 15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두 번째 미니앨범 'REFUGE' 발매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에 발매되는'REFUGE'에서 문빈&산하는 직접 악을 소멸하고 달래주는 '선택받은 자'로 변신했다. 나쁜 기억을 제거하기 위해 선과 악을 넘나들고, 때로는 기꺼이 필요악을 자처하며 모두의 은신처가 되길 바라는 두 사람의 색다른 스토리가 신비롭고 몽환적인 매력으로 구현될 예정이다. 사진제공=판타지오 2022.03.15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아스트로 유닛 '문빈&산하'의 문빈이 15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두 번째 미니앨범 'REFUGE' 발매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에 발매되는'REFUGE'에서 문빈&산하는 직접 악을 소멸하고 달래주는 '선택받은 자'로 변신했다. 나쁜 기억을 제거하기 위해 선과 악을 넘나들고, 때로는 기꺼이 필요악을 자처하며 모두의 은신처가 되길 바라는 두 사람의 색다른 스토리가 신비롭고 몽환적인 매력으로 구현될 예정이다. 사진제공=판타지오 2022.03.15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아스트로(ASTRO) 멤버 문빈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가운데, 외신들도 일제히 소식을 전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아스트로 문빈은 19일 오후 8시 10분께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문빈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정확한 사망원인 파악을 위해 조사 중이다.

문빈의 소속사 판타지오 측은 20일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됐다"라며 "오랜 시간 함께 해온 아스트로 멤버들과 저희 판타지오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과 충격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영국 가디언지는 팬들의 안타까운 반응을 전하며 설리, 구하라, 샤이니 종현, 백퍼센트 민우 등을 언급했다. 해당 매체는 "K팝 스타들은 보통 10대 초중반의 어린 나이에 기획사에 의해 선발돼 혹독한 보컬, 댄스 훈련으로 하루하루를 보내며 엄격한 통제 속에 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뉴욕타임즈 또한 문빈의 사망 소식을 전하며 "20대 한국 연예인들이 잇따라 사망한 사건 중 가장 최근에 발생한 사건이다. 2019년, 두 명의 K팝 스타들의 죽음은 한국의 가장 인기 있는 문화 수출품의 문제점을 생각하게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1998년생인 문빈은 어린 시절부터 어린이 패션모델로 주목받았으며 동방신기 '풍선' 뮤직비디오, KBS 2TV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 김범의 아역으로 출연했다. 그는 이후 2016년 보이그룹 아스트로 멤버로 데뷔해 활발하게 활동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22일이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