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비, 전국 피겨스케이팅 대회 출전

김지연 기자  |  2009.05.27 10:01


피겨 스케이트에 도전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수 솔비가 스케이팅 대회에 출전했다.

솔비는 지난 17일 전주 실내 빙상 경기장에서 열린 '제 18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국민 생활체육 전국 스케이팅대회'에 출전했다. 이 대회는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나이 제한 없이, 경력에도 상관없이, 피겨스케이트를 배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참여 가능하다.


솔비는 코치와 동료 응원에 힘입어 출전 결심, 일주일 간 대회 출전을 위한 연습을 한 끝에 대회에 참석했다.

경기 직후 솔비는 "긴장돼서 너무 떨었다. 더 잘 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며 "이번 대회 출전을 계기로 피겨 스케이트를 더 잘 타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더 열심히 배우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유진PD는 "현재 솔비 실력으로 대회에 출전하는 것은 솔직히 무리였다"며 "하지만 어떤 우승을 바라고 출전한 것이 아니라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기 위한 자리였다. 다행히 이번 대회 출전을 계기로 솔비가 더 피겨 스케이트를 좋아하고 더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긴 것 같다"고 밝혔다.

이번 솔비의 대회 출전을 도운 피겨스케이트 코치는 "솔비는 스케이트 자체에 대해서는 재미있어 하고 즐거워하는데 생각보다 본인의 어깨에 진 짊이 너무 많다. 특히 먹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가 심하다"며 "본인이 중간에라도 하지 않으려 했다면 충분히 중도 포기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따라줬던 것은 그녀의 코치로서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솔비의 첫 피겨 스케이트 대회 도전 과정은 오는 28일 방송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