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아연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K팝스타'가 낳은 스타 백아연이 새 앨범 재킷을 공개하며 데뷔를 예고했다.
백아연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5일 네이버뮤직을 통해 백아연 데뷔앨범 '아임 백(I'm Baek)'의 트랙리스트와 재킷사진을 공개했다.
총 5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앨범에는 JYP 소속 아티스트 2PM, 미쓰에이와 김범수 앨범 등에 참여했던 작곡가 슈퍼창따이, 2PM 준수 등이 참여했다. 박진영은 타이틀곡 작사에만 일부 참여해 백아연 고유의 매력을 살려주고자 했다.
타이틀곡은 백아연 특유의 청아한 음색이 인상적인 발라드 '느린 노래'. 백아연의 아련하고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매력적인 곡이다. 이외에도 '머물러요' '러브러브러브' '올웨이즈' 등 애잔하면서도 달달한 분위기의 사랑노래가 수록됐다.
백아연은 블루, 핑크, 화이트 컬러의 튜브탑 드레스의 매치로 귀여우면서도 우아한 이미지를 선보였다. 또 여성스러움을 강조해 한층 성숙한 매력도 공개했다.
백아연의 데뷔 앨범은 오는 10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백아연은 'K팝스타' 출신 중 처음으로 가수로 데뷔하게 됐다. 그간 방송에서 예쁘장한 외모와 더불어 발라드부터 댄스곡까지 소화하는 능력을 선보였던 백아연은 스타성을 인정받아 여러 기획사의 러브콜을 받기도 했다.
현재 1위 박지민도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솔로 데뷔를 준비 중이며, 이하이는 YG엔터테인먼트에서 신수펄스에 투입돼 올 가을 데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