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이, 작곡·MC·연기로 활동 넓힌다

김지연 기자  |  2008.02.06 12:01
왼쪽부터 거북이의 지이 금비 터틀맨


데뷔 7년, 소송과 건강 문제도 거침없이 이겨낸 혼성그룹 거북이가 활동 다각화에 나선다.

최근 5집 타이틀곡 '싱랄라'라 인기 몰이 중인 거북이는 맹장염으로 수술을 받은 지이가 건강을 회복함에 따라 그룹 활동과 함께 멤버 개개인별 MC 및 연기자로 활동영역을 넓힌다.

이를 통해 거북이라는 그룹명과 함께 멤버 개개인에 대한 인지도도 높인다는 전략이다.

사실 그동안 거북이는 '빙고' '비행기' 등의 히트곡을 만들었지만, 멤버에 대한 인지도는 낮은 편이었다.

이에 따라 금비는 지난 3일 열린 MTV '화이트 스노우 콘서트'를 통해 첫 MC 데뷔 신고식을 치렀으며, 조만간 지이와 함께 SBS '솔로몬의 선택'을 통해 연기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지이와 금비는 공백기 동안 연기수업을 받으며, 활동 다각화를 위한 차분한 준비를 해왔다.

거북이 측 관계자는 "터틀맨은 작곡과 음악 작업에 더 신경을 쓸 계획이다. 이에 따라 두 여성 멤버는 거북이라는 그룹을 대중에게 더 친숙하도록 만들도록 연기 및 쇼 프로그램 등에 출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2. 2방탄소년단 지민, 군백기가 뭐죠? '이달의 베스트 픽' 4번째 1위
  3. 3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4. 4'나는 솔로' 23기 정숙, 미스코리아 절도범 논란..제작진 "확인 중"
  5. 5송가인, 독주는 계속된다..168주 연속 스타랭킹 女트롯 1위
  6. 6'업소 추문' 최민환 '슈돌'·'살림남' 안되고 '더시즌즈' 되고? [종합]
  7. 7트리플스타, 사생활 논란 후 '두문불출'.."어제부터 식당 안 와"
  8. 8[오피셜] KT-SSG 전격 1:1 트레이드 단행 '김민↔오원석' 맞바꾼다
  9. 9한소희, 94년생 아니었다
  10. 10美쳤다! 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157주째 '1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