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 새 앨범 데이터 손실 "대박조짐"

김수진 기자  |  2008.07.31 19:50
가수 김건모 ⓒ송희진 기자

가수 김건모가 새 앨범 작업도중 원인을 모를 데이터 손실로 진통 끝에 앨범작업을 마친 사실을 공개했다.

31일 김건모 소속사 미디어 라인에 따르면 12번째 앨범 'K.C. 하모니 vs. 김건모'가 완성 과정에서 몇 차례의 원인 모를 사고를 겪었다.

김건모는 믹싱 작업 중 원인 모를 데이터 손실로 인해 재믹싱을 세 번한 이후 음악 작업의 마지막 단계인 마스터링 과정에서 9시간의 작업 끝에 완성한 파일이 통째로 컴퓨터에서 사라지는 불운을 겪었다.

불행중 다행으로 다행히 녹음 및 믹싱을 한 데이터는 남아있어 다음날 재마스터링 끝에 음반 작업을 마칠 수 있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김건모의 소속사 관계자는 "몇 달간의 작업이 모두 물거품이 될 뻔 했으나 두 번째 마스터링 결과가 오히려 더 좋아 김건모, 김창환 씨 모두 만족했다"며 "'이번 음반이 대박 나려는 조짐 아니겠느냐'며 서로를 위로했다"고 말했다.

복고와 트렌드의 조화라는 컨셉트로 만들어졌다는 이번 앨범은 오는 8월2일 SBS "김정은의 초콜릿" 공개된다.

프로듀서인 김창환은 "건모를 통해 그 동안 표현하고 싶었던 음악을 다양하게 담았고, 개인적으로는 3집 때 작업을 끝낸 후의 기분이다"고 밝혔다.

김건모의 이번 앨범은 히트곡 '핑계' 등을 만든 작곡가 김창환과의 13년만의 재결합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2. 2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3. 3방탄소년단 지민, 군백기가 뭐죠? '이달의 베스트 픽' 4번째 1위
  4. 4'나는 솔로' 23기 정숙, 미스코리아 절도범 논란..제작진 "확인 중"
  5. 5송가인, 독주는 계속된다..168주 연속 스타랭킹 女트롯 1위
  6. 6트리플스타, 사생활 논란 후 '두문불출'.."어제부터 식당 안 와"
  7. 7[오피셜] KT-SSG 전격 1:1 트레이드 단행 '김민↔오원석' 맞바꾼다
  8. 8한소희, 94년생 아니었다
  9. 9'무려 H컵' 스트리머, 파격 할로윈 패션 '만화 같은 볼륨'
  10. 10美쳤다! 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157주째 '1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