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듀오 써니사이드, 盧 전대통령 추모곡 발표

길혜성 기자  |  2009.08.18 11:55


신예 남성 힙합 듀오 써니사이드(Sunny Side)가 고(故) 노무현 대통령 추모곡을 발표했다.

18일 써니사이드 측에 따르면 써니 사이드는 최근 '레인 러브'를 타이틀곡으로 한 새 음반을 발표했다. 이 음반에는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란 곡도 수록돼 있는데, 이 노래가 바로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추모하기 위해 발표한 것임이 최근 밝혀졌다.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의 랩 부분은 "삶이 힘들어 술잔을 기울던 밤. 굳이 말하지 않아도 다 알아. 난 간절히 기적을 부르던 그대의 맘. 힘내란 말 밖에 할 수 없던 나 보이지 않는 변화에 넌 다른 다른 삶을 택했네 떠나버렸네. 상처로 남을 두려운 내일을 싸늘히 식어버린 네 꿈을 등지고"란 내용으로 이뤄졌다.

2절에서도 "짙은 어둠만이 나를 반겨 빛은 어디에. 이 슬픔뿐인 터널 속 그 끝은 어디에 불러도 대답 없어. 미칠 것만 같은데 어쩔 수 없어 무거운 발걸음 옮기네. 애써 몸서리치는 견뎌냈던 시간 마지막 숨을 몰아쉬며 가거라 사람아 불어라 바람아. 이 힘겨운 나날들 모두 씻어버리게"란 랩으로 구성됐다.

써니사이드는 '내 하나의 사람은 가고'의 뮤직비디오에도 고 노무현 대통령 서거 때 추모객들이 마음을 적었던 노란색 리본 등이 나오는 장면 등을 중간 중간 삽입했다. 써니사이드 측은 "이 노래는 고 노무현 대통령 추모곡이 맞다"고 밝혔다.

한편 써니사이드는 현재 타이틀곡 '레인 러브'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2. 2'무려 H컵' 스트리머, 파격 할로윈 패션 '만화 같은 볼륨'
  3. 3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4. 4'제2의 김광현 떠나보내다니...' 트레이드 빅딜→FA 투수 최대어 거취에도 영향 주나
  5. 5방탄소년단 진, 'Happy' 발매 기념 팝업 개최.."행복으로 가는 길"
  6. 6트리플스타, 사생활 논란 후 '두문불출'.."어제부터 식당 안 와"
  7. 7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5주 연속 1위
  8. 8한소희, 94년생 아니었다
  9. 9"해결사 같은 형" 방탄소년단 뷔, 군생활 훈훈 미담
  10. 10'성생활 논란' 트리플스타·'빚투' 이영숙..'흑백요리사'도 철퇴 맞은 '출연자 리스크'[★FOCUS]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