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수 또 이혼' 블로거 공개 사과

신희은 기자  |  2009.10.19 10:01

"물의를 일으켜 상처받게 한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만화가 박광수씨가 두 번째 이혼했다는 허위사실을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한 한 블러거가 15일 뒤늦게 사과문을 올렸다.

이 블로거는 "블로그가 아무리 개인공간이라 할지라도 있지도 않은 일을 오해해서 게재해 물의를 일으켰다"며 "순전히 비난의 댓글을 기정사실로 착각한 제 잘못이 커 시인하고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허위사실을 올린 경위에 대해 "포털 사이트에 박 씨 이혼이 실시간 검색에 오르면서 호기심에 관련 글을 찾아보게 됐다"며 "댓글 중에 '두 번째 이혼'을 다룬 글이 있었고 평소 수더분하고 다정다감했던 이미지에 대한 환상이 깨지면서 그들의 말에 공감하게 돼 썼다"고 밝혔다.

이 블로거는 10일 '박광수 또 이혼, 비난받아야 할 이유'라는 제목으로 박 씨의 이혼을 기정사실화 한 글을 올려 논란을 빚었다. 글은 2만 5천여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됐으나 머니투데이 확인 결과 이는 거짓으로 밝혀졌다. 현재 물의를 빚은 글은 삭제된 상태다.

박광수씨는 14일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8살, 7살 난 두 아이와 부인과 함께 잘 살고 있다"며 "소문에 상처도 많이 받고 힘들었는데 일일이 해명하지 않고 진실을 알아줄 때까지 기다리는 게 낫다는 생각에 참고 있다"고 밝혔다.

한 일간지에 만화 '광수생각'을 게재하기 시작해 유명세를 탄 만화가 박 씨는 이혼 후 2002년 6월 7살 연하의 이모씨와 재혼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박 씨는 11월 초 사진 에세이집 '해피앤딩' 발간으로 독자와 만날 예정이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진, '최강동안 30대 K팝 남돌' 1위..日 설문
  2. 2방탄소년단 지민, 2024 가장 인기 있는 K팝 아이돌 1위
  3. 3방탄소년단 지민이 지민했다..스타랭킹 男아이돌 1위
  4. 4'대상 가수' 스트레이 키즈 온다..7월 19일 컴백 확정
  5. 5레알 극장승? 뮌헨은 억울하다, 103분 골 넣었는데 옵사 판정→VAR도 없었다... 데리흐트 분노 폭발
  6. 6집요한 김하성에 스위퍼 달인 끝내 강판, 5연속 스위퍼 골라내고 5G 연속 출루+8호 도루... 팀도 컵스에 3-0 승 [SD 리뷰]
  7. 7'헤더슛 골대' 김민재 결승 못 뛴다, 뮌헨 충격 역전패! 3분만에 2골 허용... 레알 극장골→최종 4-3 짜릿승
  8. 8"SON, 토트넘 '올해의 선수' 절대 아니다" 최다골+최다도움인데 수비수 2명에 밀리다니... "늘 꾸준했던 듀오 있어"
  9. 9"이게 바로 SF가 기대하던 것" 이정후는 이미 핵심전력, 사령탑 "LEE 편하게 해주려 하지만..."
  10. 10허웅 '다 가졌다'... KCC 챔프전 우승→스타랭킹 97주 연속 1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