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동안 휴식기를 갖던 여자 연예인이 어느 날 갑자기 등장한다. 몰라보게 예뻐진 모습으로 순식간에 인터넷 검색어에 오른다. 누리꾼은 그의 예전 모습을 떠올리며 '성형의혹'에 열을 올린다. 스타는 태연하게 "치아교정 했을 뿐" 이라고 응수한다.
흔히 볼 수 있는 '여자 연예인 컴백 스토리'다. 2~3년간 간간히 CF, 화보 촬영에만 얼굴을 비치던 이들이 '치아교정' 후 돌아와 균형감 있는 이목구비를 뽐내곤 한다. 국민적 사랑을 받고 있는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도 과거 치아교정 덕분에 달라졌다는 얘기를 들을 정도니 톱스타들이 예외일 리 없다.
상당한 인지도를 확보한 톱스타의 경우 쉽게 눈에 띄는 성형은 팬들에 '인공미인'으로 기억되는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반면 치아교정은 미용 목적의 치료 정도로 인식되기 때문에 부담이 적어 인기를 끈다.
지난달 27일 배우 김선아는 치아 교정기를 낀 모습을 공개했다. 그룹 '에픽하이' 리더 타블로와 배우 강혜정의 결혼식에 참석한 김선아는 "부정교합으로 음식물을 씹기가 불편해 휴식기에 치아교정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미용을 위한 교정은 아니라고 강조했지만 누리꾼들은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결혼식을 올린 신부 강혜정은 치아교정으로 얼굴형이 몰라보게 달라진 장본인이다. 개성 있는 캐릭터로 주목받던 배우 강혜정은 교정 후 여성스럽고 귀여운 이미지로 변모했다.
SBS 예능프로그램 '패밀리가 떴다'에 출연 중인 가수 이효리도 치아교정으로 자신감을 찾은 경우로 알려졌다. 이효리는 핑클 활동 다시 매력적인 눈웃음에 비해 고르지 못한 치아가 아쉬움을 자아냈다. 현재 사진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차이가 드러난다. 교정시술 후 이효리는 그만의 스타일을 구축,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밖에도 자연미인으로 알려진 K를 비롯, 톱스타 S, H, J, B 등이 치아교정으로 이미지를 개선했다고 알려져 있다. 누리꾼들은 교정 전후사진을 비교하며 치아교정만으로 달라진 얼굴에 놀라움을 표하기도 한다.
이렇다 할 톱스타들은 모두 최소 6개월에서 2년 이상 걸리는 치아교정이나 치열을 정돈하는 치아성형 시술을 받았다 해도 과언이 아닌 셈이다.
치아교정이 이처럼 '스타들의 필수코스'가 된 데는 불필요한 성형 논란에 휘말리지 않고 한층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한 누리꾼은 "휴식기가 긴 연예인의 특성상 복귀전에 치아교정을 마무리할 수 있고 효과 또한 성형 못지않기 때문"이라고 그 이유를 지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