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더하기' 6년만에 폐지, 후속 준비중

김수진 기자  |  2010.01.09 11:00
KBS 2TV '상상더하기'(연출 윤현진)가 6년 만에 폐지수순을 밟고 있다.

9일 KBS 관계자에 따르면 '상상더하기'의 폐지는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이 프로그램의 연출자 윤현진PD는 현재 후속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지난 2004년 11월 첫 전파를 탄 '상상더하기'는 바른 한국어를 널리 알리고자하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

안정적으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그동안 선전해왔으나, 시즌제 형식으로 변화되면서 시청률하락과 프로그램 취지 변질의 시선을 받아왔다. 더욱이 지난해 말에는 SBS에서 신설된 강호동 이승기가 진행하는 '강심장'에 눌려 시청률 면에서도 고전하고 있다.

KBS 관계자는 "등등의 이유로 '상상더하기'의 폐지가 거론되고 있으며, 후속 프로그램의 준비도 거의 마무리 단계인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배우 김승우는 후속 프로그램 MC를 제의를 받았다. 김승우는 현재 방송 중인 KBS 2TV '상상더하기'의 후속 예능 프로그램 MC로 최근 제작진으로부터 제의를 받고 검토 중이다.

한편 '상상더하기'는 노현정 KBS 전 아나운서, 백승주 아나운서, 최송현 전 KBS 아나운서를 스타아나운서로 배출했으며, 그동안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베스트클릭

  1. 1고현정, 재벌가 입성 신혼생활 고백 "3년간 혼자였다"
  2. 2김호중, 래퍼·개그맨과 텐프로 방문→콘서트서 "후회" 고백
  3. 3방탄소년단 진 軍 제대 임박..외신도 '뜨거운 기대'
  4. 4방탄소년단 지민 'Like Crazy' 4월 월드송 1위..10회째 우승
  5. 5'오타니 또 괴력! 13호 홈런포 폭발' 밀어서 저렇게 넘기다니... LAD 30승 고지 밟는데 앞장섰다 [LAD-CIN 리뷰]
  6. 6[속보] 韓 감독은 귀네슈! 튀르키예 '확정 보도', 3년 계약 "과감한 선택, 한국 복귀 결정"
  7. 7'와, 미쳤다' 레버쿠젠 분데스 사상 첫 무패우승! '42승 9무 0패' 대기록 계속, 최종전서 아우크스부르크에 2-1 승
  8. 8김호중, 콘서트 강행→취소 수수료만 10만원..'울며 겨자 먹기' 관람
  9. 9김호중 술자리, 개그맨도 있었다..래퍼 이어 경찰 조사 예정
  10. 10'투헬 고별전' 김민재 결장, 뮌헨 분데스 최종전 라인업 공개! 2위 지킬 수 있을까... 7위 호펜하임과 맞대결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