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애설' 아유미, 日데뷔음반 발매당일 오리콘 5위

길혜성 기자  |  2010.03.11 09:00


활동명을 '아이코닉(ICONIQ)'으로 바꾸고 일본에서 데뷔한 아유미가 일본 내 첫 정규 앨범을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5위에 올려놓는 저력을 보였다.

11일 현재 일본 최고 권위의 음반 판매 조사 사이트인 오리콘에 따르면 지난 10일 발표된 아이코닉의 일본 데뷔 앨범 '체인지 마이셀프Change Myself)'는 발매 당일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5위에 올랐다. 신인으로서는 만족할 만한 결과를 이끌어낸 셈이다.

이에 앞서 아이코닉은 지난해 12월 디지털 싱글 '아임 러빙 유(I' m lovin' you)'를 선보인 뒤 신인으로는 이례적으로 뷰티 브랜드 시세이도의 마키아쥬 광고모델로도 발탁되는 등, 이번 앨범 발매 전부터 현지 연예 관계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아이코닉에게 오리콘 앨범 차트 톱 10 진입이란 선물을 안겨 준 일본 정규 1집에는 강한 비트의 일렉트로닉 댄스곡 '체인지 마이셀프'를 비롯해 일본 인기그룹 에그자일(EXILE) 멤버 아츠시가 피처링 해 화제를 모은 '아임 러빙 유', 유명 힙합듀오 엠플로(m-flo)의 버벌이 피처링한 'I.D', 아이코닉의 청명한 보이스로 재탄생된 마돈나의 명곡 '라이크 어 버진(Like a Virgin)' 등 총 10곡을 수록됐다.

한편 일본 언론은 아이코닉이 일본에서 활동 중인 축구선수 이충성(24)과 핑크빛 교제 중이라고 최근 보도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아유미 일본 소속사 에이벡스 측은 "개인적인 일에 대해서는 본인에게 전적으로 맡기고 있다"고 열애설에 대해 말을 아꼈다.

베스트클릭

  1. 1'무려 H컵' 스트리머, 파격 할로윈 패션 '만화 같은 볼륨'
  2. 2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3. 3'제2의 김광현 떠나보내다니...' 트레이드 빅딜→FA 투수 최대어 거취에도 영향 주나
  4. 4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5. 5방탄소년단 진, 'Happy' 발매 기념 팝업 개최.."행복으로 가는 길"
  6. 6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5주 연속 1위
  7. 7'깜짝 공개' 백지영 딸 미모, 진짜였네.."돈 안 들여도 돼, 정석원 붕어빵"
  8. 8KBO, 오늘(1일) 한국-쿠바 평가전 "경기 중 실시간 인터뷰 진행한다"... 생중계는 어디?
  9. 9"해결사 같은 형" 방탄소년단 뷔, 군생활 훈훈 미담
  10. 10'성생활 논란' 트리플스타·'빚투' 이영숙..'흑백요리사'도 철퇴 맞은 '출연자 리스크'[★FOCUS]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