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서 코치, 연아가 모르는 것...

황무성 인턴기자  |  2010.03.23 16:49
김연아 선수 ⓒ사진=이동훈 기자

피겨여제로 등극한 김연아(20)가 한동안 세계선수권대회를 위한 연습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제껏 이런 경우는 처음이었다고.

김연아의 코치 브라이언 오서는 최근 A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나 또한 캘거리 올림픽 후 같은 경험을 했다"며 "이런 현상은 모든 선수들에게 나타날 수 있고 연아 또한 예외가 아니다"고 말했다. "올림픽 직후의 세계선수권대회는 정상급 스케이터들에게 항상 힘든 과제"라고 덧붙였다.

밴쿠버동계올림픽이 1일(이하 한국시간) 막을 내린후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열리는 이번 토리노 세계선수권대회에 많은 밴쿠버 메달리스트들이 참여하지 않는다. 남자 싱글 피겨스케이팅 금메달리스트인 에반 라이사첵과 은메달리스트 예브게니 플루셴코가 불참을 선언했다. 또 여자 싱글 피겨 동메달리스트인 조애니 로셰트도 어머니를 기리며 쉬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오서 코치는 "연아는 올림픽 후의 세계선수권 출전이 이렇게 힘들 줄 몰랐을 것"이라며 이번 대회 준비가 특별히 힘들었음을 토로했다. 그는 김연아에게 "일단 시간을 갖고 쉬다가 준비될 때 연습을 시작하자고 격려했다"면서 지금은 승부욕이 돌아왔고 훌륭히 연습을 소화해내고 있음을 강조했다.

오서 코치는 "김연아의 컨디션을 고려할 때 우승 밖의 다른 것을 상상할 수 없다"며 "아무도 김연아의 세계선수권 우승을 멈추게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중인 김연아는 26일 쇼트프로그램과 27일 프리스케이팅에 출전할 예정이다.

베스트클릭

  1. 1방탄소년단 지민 'Who' 美 빌보드+英 오피셜 차트 14주 연속 차트인..세계 양대 차트 인기 순항
  2. 2방탄소년단 진, 아이돌픽 10월 3주차 베스트 남돌 1위..'5주 연속 No.1'
  3. 3방탄소년단 지민, 군백기가 뭐죠? '이달의 베스트 픽' 4번째 1위
  4. 4'나는 솔로' 23기 정숙, 미스코리아 절도범 논란..제작진 "확인 중"
  5. 5송가인, 독주는 계속된다..168주 연속 스타랭킹 女트롯 1위
  6. 6트리플스타, 사생활 논란 후 '두문불출'.."어제부터 식당 안 와"
  7. 7[오피셜] KT-SSG 전격 1:1 트레이드 단행 '김민↔오원석' 맞바꾼다
  8. 8한소희, 94년생 아니었다
  9. 9'무려 H컵' 스트리머, 파격 할로윈 패션 '만화 같은 볼륨'
  10. 10美쳤다! 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랭킹 남자아이돌 157주째 '1위'

핫이슈

더보기

기획/연재

더보기

스타뉴스 단독

더보기

포토 슬라이드